전주신흥중학교 로고이미지

생명의말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삶의 통찰력
작성자 김용언 등록일 20.06.19 조회수 258

제목 : 삶의 통찰력

본문 : 24:5

 

지혜 있는 자는 강하고 지식 있는 자는 힘을 더하나니”(24:5)

 

레드오션과 블루오션이라는 용어를 들어보셨을 거예요.

예를 들면 이런 거예요.

18481월에 캘리포니아 농장 공사 현장 책임자였던 제임스 마샬은 우연히 강에서 사금을 발견하게 되요.

사금은 금을 말하잖아요.

금이 발견되었다는 소식은 순식간에 퍼져서, 수많은 사람들이 일확천금의 꿈을 꾸면서 캘리포니아로 몰려들기 시작했습니다.

 

이것이 그 유명한 미국의 골드러시의 시작이었어요.

그러나 일확천금을 꿈꾸며 몰려온 사람들 중에 그 꿈을 이룬 사람들은 극히 드물었어요.

 

이렇게 미국은 물론이고 전 세계를 들끓게 한 골드러시의 꿈을 이룬 사람은 막대한 자금을 들여 광산을 개발할 수 있던 극소수의 사업가들 뿐이었구요.

오히려 이때 큰돈을 벌 수 있었던 일반인은 금을 캐던 광부가 아니라 이들을 상대로 장사를 하던 사람들이었다는 사실입니다.

 

그런데 이들 중 금광을 개발한 사업가들보다 더 많은 돈을 벌었던 한 청년이 있었습니다.

그 청년은 원래 사금을 캐는 사람들에게 텐트를 만드는 데 사용되는 천을 만들어 팔고 있었는데, 이 청년은 주문 실수로 때가 덜 타는 검은색으로 천을 염색을 해야 하는데, 그만 파란색으로 염색을 하는 실수를 범하게 됩니다.

 

검은색 천을 원하던 의뢰인이 당연히 구매를 취소했겠지요.

결국 이 청년은 팔리지 않은 파란색 천 때문에 파산할 지경에 이르게 됩니다.

 

고민하던 청년은 당시 금을 캐던 인부들의 바지가 잘 찢어진다는 것을 알고, 텐트용으로 만든 질긴 파란색 천으로 바지를 만들기 시작했습니다.

그런데 비교적 저렴하고 질겼던 이 바지는 날개 돋친 듯 팔렸구요.

그로 인해 청년은 의류회사를 설립해 청바지를 팔게 되었는데 이 청년이 바로 리바이스 스트라우스(Levis Strauss)입니다.

 

그렇게 해서 만들어진 청바지 브랜드가 바로 “Levi's”라는 브랜드이에요.

오늘날까지 전 세계 남녀노소 모두에게 인기를 누리면서 잘 팔리는 청바지 브랜드가 되었다는 사실입니다.

 

지금 우리 사회를 보면 시장이 어떻습니까?

너무나 경쟁이 치열하잖아요.

그래서 붉은 피를 흘려야만 하는 경쟁 시장을 가리켜 뭐라고 하냐면, “레드오션이라고 해요.

 

다시 말하면 말씀드렸듯이 수많은 사람들이 경쟁하고 있던 골드러시의 금광은 이미 시장으로서의 가치가 없는 레드오션 중의 레드오션이었어요.

 

하지만 그 와중에서도 청바지를 만든 블루오션도 반드시 존재하는 법이에요.

조금만 발상을 전환할 수 있는 통찰력과 지혜, 그리고 현명함이 있다면 경쟁 사회에서 얼마든지 나만의 블루오션을 찾을 수 있을 것이에요.

누구처럼요? “리바이스 스트라우스처럼 말이죠.

 

사랑하는 여러분!

바라기는 여러분 모두가 인생의 한 가지 목표를 가지고, 꾸준히 매진할 때 성공이 선물로 주어질 것입니다.

오늘 주신 말씀처럼 지혜 있는 자가 강하고, 지식 있는 자는 힘을 더한다.” 그랬습니다.

여러분 모두가 지혜 있는 자가 되어서 삶의 통찰력을 가지고 여러분의 인생을 훌륭하게 살아내는 복된 여러분 모두가 되시기를 주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기도하십시다.

       

참으로 좋으신 하나님 감사합니다.

우리가 살아갈 때 참 어려운 일을 당할 때가 많고 예기치 않은 일들이 우리를 힘들게 할 때가 많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어려운 상황을 잘 헤쳐 나갈 수 있는 삶의 통찰력을 하나님께서 주셔서 사랑하는 주의 자녀들 각자에게 주어진 삶을 훌륭하게 살아내는 복된 주의 자녀들이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드리옵나이다. 아멘

이전글 돈으로 살 수 없는 것
다음글 모든 것에는 때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