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신흥중학교 로고이미지

생명의말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크리스천의 내공
작성자 김용언 등록일 19.11.11 조회수 285

제목 : 크리스천의 내공

본문 : 4:8~9

 

크리스천의 내공잠시 생각할 말씀의 제목입니다.

여기서 [크리스천]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사람을 가리키는 말이구요.

[내공]훈련과 경험을 통해 안으로 쌓인 실력과 그 기운을 말하는 단어입니다.

 

그렇다면 [크리스천의 내공]이란 말은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사람으로서 훈련과 경험을 통해 안으로 쌓인 실력과 힘, 에너지라는 뜻인데, 오늘 본문 말씀을 중심으로 잠시 은혜를 나누도록 하겠습니다.

 

[]이라는 단어가 있어요.

저 사람은 품격(인격)이 다르다고 할 때, 그 격을 말하는 거예요.

[]의 뜻은 일부러 드러내지 않아도 자연스럽게 그 사람에게 풍겨나는 인격을 말합니다.

[]는 다스릴 치를 말하는데, 스스로를 바로잡아 주고 더불어 주변을 다스리고 바른 길로 가도록 방향을 제시해 주는 리더의 깊이를 뜻하는 말이에요.

그리고 []는 기운, , 에너지를 가리키는 말인데, 어떤 중요한 것을 장악할 수 있는 단단한 힘, 에너지를 가리키는 말이에요.

 

그런데, , , 의 공통점이 하나 있어요.

모두가 자기 자신 안에서 시작된다는 점입니다.

다시 말하면 []은 스스로 높일 수도 있고 낮출 수도 있어요.

무슨 말이냐면, 자신의 품격을 스스로 높일 수도 있고, 낮출 수도 있다는 그런 말이에요.

어떤 친구를 보면, 정말 품격이 낮은 친구가 있어요.

그 품격을 상대방이 낮춘 것입니까? 스스로 낮춘 것이죠.

또 어떤 친구를 보면, 다른 친구들에 비해 품격이 다르고, 인격이 다르죠.

스스로 품격있게 말하고 행동한 결과라고 볼 수 있는 것이 아니겠습니까?

 

그리고 []는 자기 자신을 먼저 다스릴 줄 알아야 세상을 다스리는 훌륭한 사람이 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자기 자신을 스스로 컨트롤하지 못하면서 어떻게 세상을 다스리는 큰 사람이 될 수 있겠어요. 그럴 수 없는 거예요.

그리고 세 번째 []는 이 모든 일을 할 수 있게 하는 힘찬 에너지를 가리키는 말이에요.

이 모든 것이 바로 자기 자신에게 출발한다는 것이에요.

한 마디로 표현하면 나는 내가 만든다는 그런 말이 아니겠습니까?

이것이 훌륭한 사람으로서 가져야 하는 내공인 것입니다.

 

그렇다면 훌륭한 하나님의 사람으로서, 즉 크리스천으로서 가져야 할 내공은 무엇일까?

그것은 바로 오늘 본문에 나오는 말씀입니다.

우리가 세상에서 품격이 다른 사람으로, 훌륭한 인격의 사람으로 많은 사람들을 옳은 데로 이끌어 가기 위한 힘과 에너지가 어디에서 나오는 것이냐면,

 

바로 오늘 말씀, 형제들아 무엇에든지 참되며, 무엇에든지 경건하며, 무엇에든지 옳으며, 무엇에든지 사랑받을 만하며, 무엇에든지 칭찬받을 만해야 이 모든 것이 가능하다는 말씀이에요.

 

그러면 어떻게 해야 무엇에든지 참되고, 경건하고, 무엇에든지 옳으며 무엇에든지 사랑받을 만하고, 칭찬받을 만할까?

 

그것은 바로 9절에 답이 나와 있어요.

너희는 내게 배우고 받고 듣고 본 바를 행하라 그리하면 평강의 하나님의 너희와 함께 계시리라그랬습니다.

다시 말하면 하나님의 말씀대로 행할 때, 우리는 크리스천으로서의 내공을 가질 수 있다는 그런 말씀입니다.

 

바라기는 여러분 모두가 아침마다 듣는 하나님의 말씀, 성경시간에 배우는 하나님의 말씀, 채플을 통해서 듣는 하나님의 말씀, 늘 기억하면서 그 말씀대로 살아가려고 몸부림 칠 때, 우리는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크리스천으로서 사탄의 어떤 죄의 유혹에 넘어지지 않는 내공을 기를 수 있고, 세상을 바르게 이끌어 갈 수 있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말씀대로 살아서 이런 귀한 복을 받아 누리는 복된 여러분 모두가 되시기를 주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기도하십시다.


참으로 좋으신 하나님 감사합니다.

한 주간을 새롭게 시작하면서 오늘 빌립보서의 말씀을 묵상하면서 하나님의 자녀들로 길러야 할 내공이 무엇인지를 배웠습니다.

 

우리가 하나님의 사람으로 세상에 선한 영향력을 끼치기 위해서는 품격이 달라야 하고, 스스로 자기 자신을 컨트롤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세상을 바르게 이끌어 갈 힘과 에너지가 있어야 하는데,

 

그것은 바로 우리가 하나님의 자녀로서 무엇에든지 참되고, 경건하고,

무엇에든지 옳으며 무엇에든지 사랑받을 만하고,

칭찬받을 만하려면 우리가 보고 듣고 배운 하나님의 말씀대로 살아갈 때 가능하다는 진리의 말씀을 배웠사오니 말씀대로 행하는 복된 주의 자녀들이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드리옵나이다. 아멘

이전글 말에 실수가 없도록 하라
다음글 차든지 덥든지, 둘 중의 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