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신흥중학교 로고이미지

생명의말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도전하는 자가 성공한다
작성자 김용언 등록일 19.08.23 조회수 284

제목 : 도전하는 자가 성공한다.

본문 : 40:29~31

 


노르웨이 사람들은 한국이라는 나라를 라면 왕이 태어난 나라로 알고 있는데,

라면은 Mr.Lee 라면”이라고 생각합니다.

 

지금도 노르웨이 사람들에게 인기가 많지만 한국 출신 사업가였던 이철호 씨가 만든 “Mr. Lee 라면이 한때는 노르웨이 라면시장에서 무려 95%를 차지한 적도 있었다고 그래요.

 

이철호 씨는 한국전쟁으로 인해서 가족과 헤어지게 되고 또 폭격으로 크게 다치게 되었는데, 그래서 노르웨이 야전병원에서 치료를 받다가 노르웨이로 건너가게 되면서 이철호 씨가 한국 최초의 노르웨이 이주자가 됩니다.

 

이역만리 낯선 곳에서 살아가기 위해 이철호 씨는 너무나도 많은 고생을 했어요.

화장실 청소부 일부터 시작해서 벨보이, 단역배우 여러 가지 일을 하면서 배고플 때는 새들이 먹는 모이를 물에 불려 먹기도 하고, 그나마 식당에서 설거지하면서 손님들이 남긴 음식을 먹을 때는 정말 행복했다고 그래요.

 

이렇게 영양실조를 견디면서 겨우 모은 돈으로 시작한 사업이 실패를 하게 되고, 그래서 좌절에 빠지기도 하고 말이죠.

 

또 야심차게 시작한 라면 사업도 처음에는 맵고 짠맛이 강한 우리나라 라면이 노르웨이 사람들 입맛에 맞을 리가 없잖아요. 3년이나 시행착오를 겪으면서 노력하고, 연구하고 그러면서 노르웨이 사람들의 입맛을 완전히 사로잡을 만한 라면 수프를 개발하는데 성공을 했어요.

 

그리고 탄생하게 된 라면이 바로 “Mr. Lee 라면입니다.

그래서 “Mr. Lee 라면하면 노르웨이 라면의 대명사가 되었다는 거예요.

 

이철호 씨의 이 성공담은 노르웨이 학생들이 공부하는 교과서에도 실릴 정도로 유명했구요. 2004년에는 노르웨이에서 이철호 씨가 자랑스러운 노르웨이 국민상을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그가 작년 2018년에 81세로 세상을 떠났는데, 세상을 떠나면서 이철호 씨는 자신의 재산을 사회에 기부하면서 많은 사람들의 귀감이 된 자랑스런 한국인이라고 할 수 있어요.

 

사랑하는 여러분!

힘들다고, 그리고 실패했다고 그냥 포기하고 주저앉아 버리게 되면 여러분들은 결코 큰 사람이 될 수 없어요. 그러나 힘들어도, 실패했어도 다시 일어나서 도전하고 또 도전하게 되면 우리 역시도 이철호 씨와 같이 훌륭한 사람이 될 수 있다는 사실입니다.

 

오늘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주신 말씀입니다.

피곤한 자에게는 능력을 주시며 무능한 자에게는 힘을 더하시나니 소년이라도 피곤하며 곤비하며 장정이라도 넘어지며 쓰러지되 오직 여호와를 앙망하는 자는 새 힘을 얻으리니 독수리가 날개 치며 올라감 같을 것이요 달음박질하여도 곤비하지 아니하겠고 걸어가도 피곤하지 아니하리로다”(40:29~30)

 

도전하는 하나님의 백성들에게 하나님께서는 새 힘을 주십니다.

피곤한 자에게 능력을 주시고,

무능한 자에게 힘을 더해 주시고,

오직 여호와 하나님을 신뢰하고,

하나님을 의지하고,

하나님의 도우심을 바라고,

무슨 일이든 성실함으로 도전하는 자에게 위대한 하나님의 사람으로 우뚝 서게 해 주시겠다는 말씀입니다.

 

사랑하는 여러분!

바라기는 여러분 모두가 공부를 하든, 혹은 무슨 일이든 열정을 가지고 도전함으로서 하나님께서 큰일을 행하실 때, 그 중심에 서서 귀하게 쓰임 받는 복된 여러분들이 다 되시기를 주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기도하십시다.


참으로 좋으신 하나님 감사합니다.

2학기를 새롭게 시작을 하고 한 주간이 훌쩍 지나갔습니다.

한 주간 동안 지켜 주신 하나님의 은혜에 감사하면서, 그리고 한 주간을 마무리하는 금요일 하루를 시작하면서 오늘 이사야의 말씀으로 시작합니다.

 

하나님, 원하옵기는 도전하는 자가 성공한다는 말이 자타가 공인하는 얘기지만 실제로 우리는 도전하기를 두려워하기도 하고, 귀찮아하기도 하고,

또 무슨 일을 실패했을 때는 포기해 버리기도 하고,

그래서 좌절 속에서 해어 나오지 못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하나님, 그럴 때마다 오늘 주신 말씀을 기억하게 하시고,

도전하는 하나님의 백성들에게 하나님께서는 새 힘을 주시고,

피곤한 자에게 힘을 주시고,

무능한 자에게 능력을 더해 주시고,

오직 여호와 하나님을 신뢰하고,

하나님을 의지하고,

하나님의 도우심을 바라고,

무슨 일이든 성실함으로 도전하는 자에게 위대한 하나님의 사람으로 우뚝 서게 해 주시겠다는 말씀을 신뢰하면서 도전하는 자들이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그래서 하나님께서 이 시대에 큰일을 행하실 때 그 중심에 서서 귀하게 쓰임받는 복된 주의 자녀들이 다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이전글 관용의 사람
다음글 성실함의 성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