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당초등학교 로고이미지

학교앨범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4.28. 흡연예방 및 금연 행사 4: 세&네 번째 활동 - 연습경기와 본경기, 뒷정리
분류
작성자 김혜인 등록일 23.05.03 조회수 79
첨부파일

1. 연습경기

어떤 학생이 잘 던지고, 어떤 학생이 잘 받는지 역할을 정할 시간을 따로 줬습니다.

 

일단 탁구공을 담배 연기로 가정하도록 했습니다.

담배 연기를 몸에 맞았을 때는 던지는 것을 한 차례 쉬기로 했습니다. (담배 연기는 몸에 해롭기 때문인 것을 이유로)

 

호루라기 불 때 한 명 씩 던지기,

받았어도 다른 공 받다가 떨어진 공은 숫자 세지 않기,

어느 선에서 던질지, 어떤 선을 넘지 않고 받도록 할 지, 바닥에 몇 번 튀기는 것까지 인정해 줄지 규칙은 그 자리에서 정했습니다.

 

KakaoTalk_20230503_090309741_03

KakaoTalk_20230503_090309741_04
첫 연습경기 후 받은 공의 갯수를 세는 모습입니다.

 

분명히 갯수로는 시상하지 않는다고 공지했는데 그래도 갯수가 궁금했나봅니다. 모든 팀이 받은 갯수를 셌습니다.


KakaoTalk_20230503_090309741
1학년 학생인데 던지는 학생들이 잘 받을 수 있도록 던져주는 배려도 있었지만 학생 본인의 운동신경도 좋은 것으로 보이며, 엄청 잘 받았습니다.

KakaoTalk_20230503_090309741_01

KakaoTalk_20230503_090309741_02

KakaoTalk_20230503_090306030_26
던지진 않아도 한 명이라도 한 번 더 연습 할 수 있도록 공을 주워서 나눠주는 고학년 학생도 있었습니다.


KakaoTalk_20230503_090306030_27

KakaoTalk_20230503_090306030_28
본인이 운동신경이 너무 좋아서 연습경기가 빨리 끝났는데, 힘들긴 하지만 동생들이 재미있어 하니까 한 판 더 해도 된다고 했습니다. 

KakaoTalk_20230503_090306030_19
이 팀은 저학년 학생들이 어떻게 잘 던지는지 구체적으로 이야기 하면서 던져보게끔 기회를 계속 줬습니다.


KakaoTalk_20230503_090306030_20

KakaoTalk_20230503_090306030_22

KakaoTalk_20230503_090306030_23

KakaoTalk_20230503_090306030_24

KakaoTalk_20230503_090306030_25

KakaoTalk_20230503_090306030_12

KakaoTalk_20230503_090306030_13

KakaoTalk_20230503_090306030_14

KakaoTalk_20230503_090306030_15

KakaoTalk_20230503_090306030_16

KakaoTalk_20230503_090306030_12

KakaoTalk_20230503_090306030_13

KakaoTalk_20230503_090306030_14

KakaoTalk_20230503_090306030_15
 

2. 본 경기

여기서부터는 저의 호루라기 소리를 듣고 차례대로 던지도록 했습니다.

물론 호루라기 소리를 듣지 않고 던지는 학생들도 있었지만, 대부분 규칙을 잘 지켜줬습니다.

 

하지만 혼자서 멀리까지 보기엔 어려움이 있었는데, 갯수 세는 것을 하지 않겠다고 했지만 제일 끝 쪽에 있던 팀 학생들이 와서 "선생님, 저희팀은 22개 받았다고 하려구요. 25개 받았는데 선생님께서 호루라기 안 불었을 때 받은 것이 3개가 있어서 그거는 저희가 빼고 세기로 했어요."라고 했습니다.

 

KakaoTalk_20230503_090309741_05

KakaoTalk_20230503_090309741_06

KakaoTalk_20230503_090309741_07

KakaoTalk_20230503_090309741_08

KakaoTalk_20230503_090309741_09
시간 상 쉬는 시간 없이 진행하기도 했고, 금방 점심시간이 되어서 한 판만 하고 가려던 것을 "얘들아, 혹시 한 판 더 할 수 있긴 한데 더 할래?"라고 물었더니 더 하곘다는 의견이 훨씬 많았습니다.

 

그래서 한 판만 더 했는데 다 끝나고 나서 학생들이 "선생님, 원래 이거 한 판만 하는 걸로 계획했었어요?"라고 물어봤습니다.

 

"아니. 그건 아니고 시간 되는 대로 너희가 더 하고 싶으면 더 하려고 생각했는데 오늘은 곧 점심 먹을 시간이라서 여기까지만 하게 됐어."라고 답해줬습니다. 이 대화에서 많은 내용이 오고 가진 않았지만 어째뜬 2차시 동안 다 같이 재미 있게 보냈다는 표현인 것 같았습니다.

다 끝나고 강당 정리하는 것은 진행요원이 아닌 다른 6학년 학생들이 도와줬고,

 
점심시간 이후에는 팀 상관 없이 학생들이 찾아와서 지식 분야 2가지 우수 팀을 선택하기 위해 팀별로 공을 분류하는 것을 도와줬습니다.

 

KakaoTalk_20230503_090309741_11

KakaoTalk_20230503_090309741_12

KakaoTalk_20230503_090309741_13

KakaoTalk_20230503_090309741_14
같이 그림과 글이 적힌 면을 보면서 읽어보고 의미에 대해 이야기 나누는 과정도 즐거웠습니다. 
KakaoTalk_20230503_090309741_15

KakaoTalk_20230503_090309741_16

KakaoTalk_20230503_090309741_17

KakaoTalk_20230503_090309741_18

작품들은 하루 정도는 선생님들과 학생들이 모두 볼 수 있도록 보건실에 전시했었습니다.

 

학생들이 너무 참여를 잘해줘서 현재 6팀 각각의 수상 분야 선정에 어려움이 많습니다.

 

"다음 주에 시상할거에요."라고 약속 했는데 대부분 지식/태도 모두 너무 잘 하는 바람에 고민이 많아져서 시상은 좀 더 늦어질 것 같습니다. 

이전글 5.3 한우불고기버거 만들기 체험
다음글 4.28. 흡연예방 및 금연 행사 3: 두번째 활동 - 흡연의 유해성 그림그리기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