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당초등학교 로고이미지

학교앨범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2023.4.20.(목) 5학년 성교육 1차시: '나를 존중해요' 보건수업 2
분류
작성자 김혜인 등록일 23.04.20 조회수 94
첨부파일

스무고개7
한자로 자신을 표현하겠다는 학생, 좋아하는 음식이 아주 많은 학생, 싫어하는 것, 키 등등 다양한 방법으로 자신을 표현했습니다.

 

누구인지 맞춰가는 과정에서 힌트를 하나씩 주면서 공감대를 형성했습니다.

 

스무고개9
고민이 없는데 어떤걸 적어야 할 지 모르겠다는 학생도 있었습니다.  행복하면 고민이 없을 수도 있다는 것을 이야기 했습니다.

고민이 있는 학생도 있었는데, 당장 해결해 줄 수 없는 문제여서 시간 내서 따로 이야기 해보기로 했습니다.


스무고개10
앞으로 되고 싶은 사람의 모습을 적는 칸도 있었는데,

직업을 적어서 낸 학생들(운동선수, 의사, 유튜버 등)도 있지만 특정 직업을 정해서 쓰지 않고 돈을 많이 벌었으면 한다고 적은 학생들이 많았습니다.

 

학급 뒤 게시판을 보면 학기초에 학생들이 진로를 적었던 것이 있는데, 오늘 썼던 내용과 달라서 물어보니 그 땐 부모님께서 공무원이 되면 좋다고 해서 공무원을 적었다고 답했습니다.

 

"선생님도 공무원이에요?"

"공무원이지"

"공무원은 돈을 많이 버나요?"

"아니. 공무원은 나라를 위해 일하는게 커서 돈을 엄청 많이 번다고 할 수는 없는 것 같아."

"선생님은 그럼 왜 공무원이 됐어요? 나라를 위해서요?"

"그런 거창한 이유로 시작한 것은 아니고, 아이들이 좋아서 선생님을 시작했어."


스무고개11

스무고개13

스무고개14
PPT 슬라이드에 자기소개 시키면 싫을 수 있으니까 스무고개로 맞추기 활동을 해보겠다고 적었었는데,

한 학생이 그것을 보고 "선생님, 저는 자기소개 하는 것 좋은데요?"라고 해서

힌트 1개 듣고 다른 학생들이 누군지 바로 맞췄기에 나머지 적었던 내용들을 발표할 시간을 줬더니 자신감있게 소개 했습니다.


 

이전글 학부모 월례회
다음글 2023.4.20.(목) 5학년 성교육 1차시: '나를 존중해요' 보건수업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