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교 취학통지서 온라인 열람 발급 서비스 안내 |
|||||
---|---|---|---|---|---|
작성자 | 문효명 | 등록일 | 22.12.05 | 조회수 | 133 |
첨부파일 | |||||
2023학년도 취학통지서 병행 발급 및 홍보 계획
-행안부는 작년에 이어 ’23학년도에도 학부모가 정부24에서 취학아동 명부열람 및 취학통지서를 온라인발급할 수 있도록 서비스 지속 운영, 온라인서비스와 더불어 기존 우편·인편으로 병행 배부하여 모든 취학대상아동이 원활히 의무교육에 진입할 수 있도록 추진 ⇒ 취학통지서와 함께 동봉되었던 ‘학교안내자료’ 및 누락위험성 방지를 위해 병행 발급 추진
1. 기존 우편·인편 배부 (대상) ‘23학년도 초등학교 입학 예정 아동을 둔 예비 학부모 (방법) 旣 방식대로 취학아동명부에 따라 취학통지서 우편(등기) 발송 (기간) ’22.12.13.(화)~12.20.(화) 8일간 2. 인터넷 발급 서비스 (신청 사이트) 정부24 누리집(www.gov.kr) ※ 모바일 앱 서비스 불가 (기간) ’22.12.2.(금) 아침 10시~12.12.(월) 밤 24시(11일간) (대상) ’23학년도 초등학교 입학 예정 아동을 둔 예비 학부모* * 반드시 취학대상 아동과 동일 세대의 세대주(또는 보호자 변경을 완료한 자)만 발급 가능 (방법) 정부24(PC 누리집만 가능)에서 본인 확인 후 신청* * 정부24 화면에서 ‘자주찾는 서비스’ 메뉴 선택, 또는 검색창에 ‘취학통지서’로 검색 ※ 특수교육 대상자는 인근 특수교육지원센터에서 맞춤형 지원 서비스 안내 가능
|
이전글 | 취학통지서 온라인 발급 안내 영상 |
---|---|
다음글 | 2023학년도 신입생 예비소집 안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