깊이 있는 사고와 표현 역량 강화를 위한 디지털 도구 활용 독서토론 캠프를 완주도서관에서 다음과 같이 운영한다고 하오니. 관심 있는 학생 및 학부모님께서는 본교 독서교육업무 담당자에게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가. 사업명: 2024년 디지털 도구 활용 독서토론 캠프 나. 기 간: 2024. 7. 29.(월) ~ 2024. 7. 31.(수), 3일 다. 대 상: 관내 초,중학생 신청자 40명(초등학생 20명, 중학생 20명) 라. 장 소: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 완주도서관 마. 신청기간: 2024. 7. 2.(화) ~ 7. 9.(화) 바. 신청 및 선정방법: [붙임1] k-에듀파인으로 제출, 선착순(독서토론한마당 참여학생 우선 선정) 사. 회차별 주요 활동 내용
구분 | 시간 | 내용 | 비고 | 1회차 7.29.(월) | 9:30~12:30 | ▣ 흥미와 깊이를 더해주는 협업 도구 익히기 - ALLO 캔버스 이해 및 기본기능 익히기 - ALLO 협동놀이를 통해 디지털기반 협업 체험 - 포스트잇과 임베드 기능을 활용해서 캔버스 제작 | 3일간 중식 제공 | 13:30~16:30 | ▣ 수업관련 도서 읽고 질문 만들기 - 미래사회 상상하기 / 고전소설 아름다움 느끼기 - Padlet을 활용하여 사실 / 추론 / 평가질문 만들기 - QuizN을 활용한 독서 골든벨로 내용이해 돕기 | 2회차 7.30.(화) | 9:30~12:30 | ▣ 전북 독서토론 모형으로 독서토론하기(1) - 논제 및 주요 쟁점 제시 - ALLO를 이용한 독서토론 근거자료 수집하기(협동) - 전북 독서토론 모형에 대한 이해 및 토론실습 | 13:30~16:30 | ▣ 전북 독서토론 모형으로 독서토론하기(2) - 전북 독서토론 모형의 절차에 따라 독서토론하기 - Padlet을 활용해서 판정단으로 독서토론에 참여하기 - 찬반토론 후 생각의 변화를 ALLO에 적어보기 | 3회차 7.31.(수) | 9:30~12:30 | ▣ Tooning을 활용해 나만의 책 만들기 - Tooning 이해 및 기본기능 익히기 - Tooning을 활용해서 10컷 만화로 요약 표현하기 - Tooning으로 나만의 책 만들기 | 13:30~16:30 | ▣ 창의적 산출물 발표 및 공유 - ALLO, Padlet, Tooning에 있는 결과물 정리하기 - 창의적인 산출물 발표자료 제작 및 발표하기 - 정리 및 되돌아보기 시간 |
회차별 주요 활동 내용 * 세부일정은 상황에 따라 변경 가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