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학년도 검인정 교과용도서(5~6학년) 선정 결과를 아래와 같이 공개합니다. 1. 교과용도서 선정 절차 1단계: 의견수렴 [교과협의회 추천] | | 2단계: 안건 상정 [학교장] | | 3단계: 심의 [학교운영위원회] | | 4단계: 확정 [학교장] | ·1차 교과협의회(9.7.) - 교과별 3인 구성 - 선정 기준 작성 - 평가 방법 결정 ·2차 교과협의회(9.13~23.) - 검토 및 평가 - 추천의견서 작성·제출 ·평가 관련 자료 보관 - 교육과정 종료 시까지 | | ·교과용도서 선정심의(안) 상정 | | ·선정심의(안) 심의(10.21.) - 선정 절차, 선정 기준 등의 타당성, 공정성 심의 (학부모회 임원 참여) | | ·교과용도서 최종 확정 - 교과용도서 NEIS 주문 - 교과용도서 선정 기준, 절차, 결과 등을 홈페이지에 공개 |
2. 선정 협의 결과 가. 일시: 2022. 9. 7. ~ 2022. 9.23 나. 참석자수: 8명 라. 교과용도서 선정 기준표 평 가 기 준 | 평 가 항 목 | 점수 | 교육과정 부합성 | 시(도) 및 학교 교육과정의 성격 및 목표에 부합하는가? | 10 | 내용 수준의 적정성 | 학습자의 학년 수준에 맞는 학습 내용과 활동을 다루고 있는가? | 20 | 자기주도적 학습내용 | 학생 수준별로 학습이 가능하도록 참고 자료 및 관련 활동들을 다양하게 안내하고, 학습 단계별(도입, 전개, 정리) 안내 및 지시사항이 이해하기 쉽고 명확한가? | 20 | 교수·학습 활동의 유용성 | 실생활과 관련된 문제 상황을 해결하는 학습활동을 예시하고 있는가? | 20 | 종합적 사고력 평가 | 단순한 지식의 측정만이 아니라 문제해결능력, 논리적 사고력, 창의적 사고력 등을 측정하고 있는가? | 20 | 편집 디자인 및 내구성 | 지면 구성(자료 배치, 줄 간격, 여백, 색조 등)이 안정적인가? | 10 | 합 계 | 100 |
3. 학교운영위원회 심의 결과 가. 일시: 2022.10.21(금) 나. 참석자수: 8명 다. 심의 결과 ▷ 5~6학년군 사회: 천재교육(김정인) ▷ 5~6학년군 수학: 금성(류희찬) ▷ 5~6학년군 과학: 천재교육(신영준) ※ 검인정 교과용 도서 선정 결과와 관련한 학부모 및 학생 의견은 교무실에서 수합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