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수업·평가 나눔 프로젝트 계획
- (1) 운영목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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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참학력 신장을 위한 교사 학습 공동체를 구성하고 협의회 및 워크숍을 운영하여 교사 간 의견을 교류하고 학습 평가 방법을 개선함으로 발전하는 학교를 만든다.
- 학생이 참여하는 열린 수업을 지향함으로 교원의 과정 중심 수업을 개선하고, 교과 협의회를 통해 평가 전문성 신장에 대해 많은 협의를 하여 교원과 학생이 소통하는 행복한 학교를 만든다. - (2) 운영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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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수업 방법 및 학생평가(지필평가, 수행평가) 방법 개선을 위해 교과협의회를 활성화
- 진행한 협의회와 워크숍의 내용 중 중요한 부분은 교직원회의 시간을 통해 공유하며 각 부와 교과 사이의 소통이 잘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한다. - (3) 세부 추진 계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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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 일정
① 2020. 3 ~ 2021. 2 동안 자유로운 교과협의회 실시
② 2020. 3 ~ 2021. 2 동안 각 교과 및 부서 간 소통을 위한 워크숍을 자유롭게 실시
③ 2020. 5, 7월에는 교과협의회체간 합동 협의회 실시(학기당 2회 이상)
④ 2020. 10, 12월에는 교과협의회체간 합동 협의회 실시(학기당 2회 이상)나. 교과협의회 구성 현황 및 협의회 계획 협의체명 구성인원 협의횟수 협의체명 구성인원 협의횟수 국어과 6 5 과학과 5 5 영어과 5 5 예체능과 4 5 수학과 5 6 교양교과 7 4 - (4) 기대효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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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사 상호간 멘토-멘티의 역할을 통해 학생들의 진로와 적성을 고려한 교육과정
특성화다양화로 일반고 교육역량을 제고하여 진로 및 학습 능력의 향상이 기대됨
교과를 교차하는 협의체를 구성하여 형식적인 수업에서 벗어나 내실 있는 열린 수업
과목별 평가규정의 개선, 통합형 평가문항을 통한 지필평가 문항의 질 개선
수행평가 방법의 다양화 등이 기대됨
워크숍을 통해 각 교과서에 나오는 명소를 답사하고, 명소와 관련된 교과서 문제를
교사들에게 제시하고, 관찰과 실험에 관한 내용은 직접 체험하여 교과 간의 이질감을 축소
교사의 넓은 지식의 함양이 기대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