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고 싶고 머무르고 싶은 학교
고산중학교 서비스 헌장
우리 고산중학교의 모든 교직원은 민원인과 교육수요자들에게 최상의 교육서빗스를 제공하여 학생들에게 '꿈과 희망을 키워주는 교육' 학부모에게는 '기쁨 주고 신뢰받는 학교'를 구현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노력하겠습니다.
- ○ 우리 학교의 모든 교직원은 21세기 지식기반 사회를 살아 갈 학생들의 실력과 인성을 기르는 데 열과 성을 다하겠습니다.
○ 민주적이고 합리적인 학교운영을 위해 학생, 학부모, 지역사회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겠습니다.
○ 학생들의 학력 신장을 위하여 ‘책임지는 수업’과 ‘충실한 평가’ ‘수업 환경’ 개선을 위해 부단히 노력하겠습니다.
○ 학교의 교육활동과 행정서비스는 교육수요자와 민원인의 입장에서 생각하여, 최상의 만족을 드릴 수 있도록 정성을 다 하겠습니다.
○ 학교가 제공한 교육활동 및 행정서비스가 민원인과 교육수요자에게 불만족스럽거나 불편을 초래할 경우 즉시 시정 조치하겠습니다.
○ 우리의 실천 노력에 대하여 매년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며, 미흡한 사항은 보안·개선하여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우리는 위와 같은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구체적인「학교 서비스 이행 기준」을 정하고 이를 성실히 이행할 것을 약속합니다.
- 학교서비스 이행 기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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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학생에 대한 서비스
- □ 지식기반 사회에 필요한 창의적 사고능력과 자기주도적 학습능력 배양을 위해 교육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수업방법을 개선하는 데 노력하겠습니다.
- □ 개인차를 고려한 학생 맞춤식 교수 · 학습을 전개하고 성적 평가와 관련한 평가 기준과 결과를 공개하여 공정하고 투명한 평가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 □ 매년 교양 및 교과 관련 양질의 도서를 확보하며, 도서실을 평일 16:30시까지 운영하고 방학 중에도 개방하겠습니다.
- □ 학교홈페이지에 교과별 학습 자료를 제공하여 자기주도적 학습을 적극 지원하겠습니다.
- □ 학교생활규정은 학교공동체 구성원들의 참여와 동의 절차를 거쳐 학생의 인권을 존중·신장하는 방향으로 제·개정하겠습니다.
- □ 학생들이 안심하고 즐겁게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학교폭력 및 집단 따돌림·괴롭힘 예방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 사회적 배려가 필요한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지급하고, 교육활동 참여 기회를 우선하여 제공하겠습니다.
- □ 화장실 청소, 화장지, 간편 세면대, 음용수 대, 야외 휴식장, 연중 꽃피는 학교 조성 등 학생복지 개선에 노력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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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학부모에 대한 서비스
- □ 학교 교육활동을 쉽게 알 수 있도록 학년 초에 학사력 및 학교교육계획서 등을 제작·보급하며 학교홈페이지에도 탑재·안내하겠습니다.
- □ 학부모 총회와 학교교육과정 및 진로선택에 관한 학부모 설명회를 개최하겠습니다.
- □ 학교홈페이지에 ‘학부모 게시판’ 을 설치하여 학교 운영 및 교육 활동 전반에 대한 학부모 의견을 적극 수렴하겠습니다.
- □ 학교 운동장 및 교내시설은 학생 교육에 지장을 초래하지 않는 범위에서 최대한 개방하여 학부모 및 지역 주민들이 사용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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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민원 업무에 대한 서비스
- 가. 민원인과 교육수요자를 대하는 자세
□ 학부모님이나 민원인이 교육문제나 민원처리를 위해 우리 학교를 방문한 경우 정중하게 안내하겠습니다.
□ 민원인이나 학부모님이 만나고자 하는 교직원이 출장 등으로 부재중일 때에는 용건을 메모하였다가 담당자에게 전달하고 3시간 이내에 통화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민원인이나 학부모님이 우리 학교를 방문하여 필요한 사무기기(PC, FAX, 복사기) 등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민원인은 물론, 학부모님과 학생들을 상대할 때에는 항상 친절한 태도로 교양 있고 품위 있게 대하겠습니다. - 나. 민원 업무 서비스
□ 학부모 및 민원인이 직접 방문, 전화, 우편, 인터넷, FAX 등으로 요구한 각종 민원 사항은 One-Stop으로 신속 정확하게 처리하여 드리겠습니다.
□ 학교 현관에 안내도를 게시하고 각 사무실 입구에 교직원 좌석표를 부착하여 해당 교직원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학부모 및 민원인이 학교 방문 시 편안히 대기할 수 있는 대기 장소를 마련하겠습니다.
- 가. 민원인과 교육수요자를 대하는 자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