갈담초등학교 로고이미지

가정통신문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태풍피해 예방 가정통신문
작성자 갈담초 등록일 19.10.02 조회수 568
첨부파일

 

안녕하십니까? 항상 본교 교육활동에 관심을 가지고 아낌없이 지원해 주시는 학부모님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다름이 아니오라 태풍 '미탁'이 한반도를 관통할 가능성이 있다는 언론의 보도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기상청에 따르면 오전 6시 기준 '미탁'은 중국 상하이 동쪽 해상에서 시속 24로 북동쪽으로 이동 중입니다. 중간 강도의 중형급 태풍인 '미탁'의 중심기압은 980hPa, 중심 부근 최대 풍속은 초속 29(시속 104). 초속 15이상 강풍이 부는 반경은 320로 알려져 있습니다. 태풍은 정오께 제주도 서귀포 서남서쪽 약 240해상, 오후 6시께 서귀포 서쪽 약 130해상을 거쳐 밤 12시께 전남 목포 인근 해안으로 상륙할 것으로 기상청은 내다봤습니다. 이 무렵에는 중간 강도의 소형급으로 현재보다 작아져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후 태풍은 남부지방을 관통한 뒤 개천절인 3일 낮 경북 동해안으로 빠져나갈 것으로 전망됩니다. 현재 태풍에 동반된 비구름대로 인해 제주도와 전라도를 중심으로 강한 비가 내리고 있으며, 비는 오늘 중 경상도, 동해안으로 점차 확대될 것으로 보입니다.

기상청은 미탁'의 세력은 최근 남부지방을 할퀸 제17호 태풍 '타파'와 비슷하거나 약하겠지만, 상륙하지 않고 대한해협을 통해 지나갔던 '타파'와 달리 상륙하는 만큼 영향은 오히려 더 넓고 강할 것"이라며 "대비 상태가 취약한 시간대인 밤사이 상륙하므로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조심해야 한다"고 덧붙였습니다.

아래의 태풍 예상 진로와 태풍, 호우 발생 시 행동요령을 참고하시어 자녀와 학부모님의 안전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이전글 2019년 교육정책 만족도 조사 참여 안내
다음글 2019. 가을 특별기획 공연! 과학미술 콘서트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