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4차 개학연기에 따른 4월 1주(4.6~4.10) 가정학습 내용을 다음과 같이 안내하오니, 우리 아이들이 매일매일 e학습터에서 온라인 학습을 할 수 있도록 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4월 1주 4월 6일(월)~4월 10일(금) | 시간 | 구분 | 월 | 화 | 수 | 목 | 금 | 1 | 과목 | 창체 | 창체 | 수학 | 창체 | 국어 | 학습주제 (단원) | 똑똑똑 초등 두드림 | 똑똑똑 초등 두드림 | 9까지의 수(복습) | 똑똑똑 초등 두드림 | 동화로 만나는 세상 | 주요 활동 | 학교 한바퀴(실외) | 사이좋게 지내자 | 9까지의 수 쓰기 | 우리는 모두 친구 | 거울을 본 사람들 | 온라인 자료 | 전북e스쿨 e학습터 | 전북e스쿨 e학습터 | 전북e스쿨 e학습터 | 전북e스쿨 e학습터 | 전북e스쿨 e학습터 | 2 | 과목 | 창체 | 창체 | 창체 | 창체 | 창체 | 학습주제 (단원) | 똑똑똑 초등 두드림 | 똑똑똑 초등 두드림 | 똑똑똑 초등 두드림 | 안전한 생활 | 안전한 생활 | 주요 활동 | 상쾌한 아침 | 소중한 나 | 바르게 듣고, 자신있게 말해요 | 학교 폭력 예방교육 | 화재 예방교육 | 온라인 자료 | 전북e스쿨 e학습터 | 전북e스쿨 e학습터 | 전북e스쿨 e학습터 | 전북e스쿨 e학습터 | 전북e스쿨 e학습터 | 3 | 과목 | 국어 | 창체 | 창체 | 창체 | 창체 | 학습주제 (단원) | 동화로 만나는 세상 | 안전한 생활 | 안전한 생활 | 보건교육 | 보건교육 | 주요 활동 | 방귀쟁이 며느리 | 자전거 안전하게 타요 | 대중교통 안전하게 이용해요 | 감염병에 걸렸을때 | 감염병으로 누구나 아플 수 있어요 | 온라인 자료 | 전북e스쿨 e학습터 | 전북e스쿨 e학습터 | 전북e스쿨 e학습터 | 전북e스쿨 e학습터 | 전북e스쿨 e학습터 | 4 | 과목 | 창체 | 국어 | 국어 | 국어 | 창체 | 학습주제 (단원) | 보건교육 | 동화로 만나는 세상 | 동화로 만나는 세상 | 동화로 만나는 세상 | 똑똑똑 초등 두드림 | 주요 활동 | 감염병 예방 방법 | 임금님 귀는 당나귀 귀 | 토끼와 거북이 | 요술 맷돌과 소금 | 따로따로 모아요 | 온라인 자료 | 전북e스쿨 e학습터 | 전북e스쿨 e학습터 | 전북e스쿨 e학습터 | 전북e스쿨 e학습터 | 전북e스쿨 e학습터 | 학급안내 (수행과제) | - 가정에서는 학생들의 가정학습이 원활하게 실시될 수 있도록 지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
4월 1주 4월 6일(월)~10일(금) | 시간 | 구분 | 월 | 화 | 수 | 목 | 금 | 1 | 과목 | 창체 | 국어 | 창체 | 국어 | 수학 | 학습주제 (단원) | 안전한 생활 | 기초튼튼 읽기(자음과 모음) | 환경보호 교육 | 기초튼튼 읽기(자음과 모음) | 교과서 익히기 | 주요 활동 | 집안에서 안전하게 생활하기 | 모음자 익히기 | 건강한 흙을 만들어요 | 자음자 익히기 | 새학년 수학 교과서 훑어보기 | 온라인 자료 | 집안에서 안전하게 생활하기 | e학습터 | 건강한 흙을 만들어요 | e학습터 | | 2 | 과목 | 수학 | 창체 | 국어 | 봄 | 창체 | 학습주제 (단원) | 기초튼튼(수와 연산) | 안전한 생활 | 1.시를 즐겨요(복습) | 1.알쏭달쏭 나(복습) | 학교생활적응 | 주요 활동 | 1~1000까지의 수 | 학교에서 지켜야 할 안전수칙 알아보기 | 동시 1편 읽고, 바른 글씨로 따라 쓰기 | 꼬리를 잡아라 | 집 안(자기 방) 물건 정리하기 | 온라인 자료 | e학습터 | | | e학습터 | | 3 | 과목 | 국어 | 수학 | 봄 | 창체 | 국어 | 학습주제 (단원) | 교과서 익히기 | 기초튼튼(수와 연산) | 1.알쏭달쏭 나(복습) | 안전한 생활 | 기초튼튼 읽기(자음과 모음) | 주요 활동 | 새학년 국어 교과서 훑어보기 | 가르기와 모으기 | 아프면 어떻게 하지 | 지진 안전수칙 | 받침 없는 낱말 | 온라인 자료 | | e학습터 | e학습터 | 지진 안전수칙 | e학습터 | 4 | 과목 | 봄 | 봄 | 창체 | 수학 | 국어 | 학습주제 (단원) | 1.알쏭달쏭 나(복습) | 1.알쏭달쏭 나(복습) | 안전한 생활 | 기초튼튼(수와 연산) | 1.시를 즐겨요(복습) | 주요 활동 | 가창 봄과 관련된 동요 2곡 부르기 | 이를 깨끗이해요 | 감염병 예방 손 씻기, 기침 예절 알아보기 | 덧셈과 뺄셈 | 좋아하는 동시를 읽고 시 속 인물의 마음 상상하기 | 온라인 자료 | | e학습터 | | e학습터 | |
4월 1주 4월 6일(월)~4월 10일(금) | 시간 | 구분 | 월 | 화 | 수 | 목 | 금 | 1 | 과목 | 국어 | 국어 | 수학 | 국어 | 안전 | 학습주제 (단원) | 2. 재미가 톡톡톡 | 2. 재미가 톡톡톡 | 2. 평면도형 | 2. 문단의 짜임 | 초등 안전 교육 | 주요 활동 | 감각적 표현이 무엇인지 알기 | 실감나는 낭독 | 선분, 직선, 반직선 구별하기 | 중심 문장 만들 주제 고르기 | 5. 자전거, 안전하게 타요 | 온라인 자료 | e학습터 | e학습터 | e학습터 | e학습터 | e학습터 | 2 | 과목 | 소프트웨어 | 소프트웨어 | 과학 | 소프트웨어 | 국어 | 학습주제 (단원) | 초등 소프트웨어 교육 | [초등 소프트웨어 교육 | 2. 물질의 성질 | 초등 소프트웨어 교육 | 2. 문단의 짜임 | 주요 활동 | 소프트웨어와 생활의 변화 | 2, 사이버 공간에서의 예절 | 물체를 만드는 다양한 재료 알기 | 4. 개인 정보와 저작권 보호 | 문단에 알맞은 중심 문장 쓰기 | 온라인 자료 | e학습터 | e학습터 | e학습터 | e학습터 | e학습터 | 3 | 과목 | 수학 | 안전 | 안전 | 사회 | 수학 | 학습주제 (단원) | 2. 평면도형 | 초등 안전 교육 | 초등 안전 교육 | 2. 우리가 알아보는 고장 이야기 | 2. 평면도형 | 주요 활동 | 생활 속 평면도형 | 2. 안전하게 실험해요 | 3. 안전하게 여가생활을 즐겨요 | 지명과 옛이야기 | 각 만들기 | 온라인 자료 | e학습터 | e학습터 | e학습터 | e학습터 | e학습터 | 4 | 과목 | 안전 | 사회 | 사회 | 안전 | 소프트웨어 | 학습주제 (단원) | 초등 안전 교육 | 우리 고장의 모습 | 2. 우리가 알아보는 고장 이야기 | 초등 안전 교육 | 초등 소프트웨어 교육 | 주요 활동 | 학교 시설, 안전하게 이용해요 | 우리 고장의 실제 모습 | 옛이야기의 뜻 | 4. 안전하게 건너요 | 5.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단계 | 온라인 자료 | e학습터 | e학습터 | e학습터 | e학습터 | e학습터 | 5 | 과목 | 사회 | 영어 | 소프트웨어 | 영어 | 과학 | 학습주제 (단원) | 우리 고장의 모습 | 2. How are you? | 초등 소프트웨어 교육 | 2. How are you? | 2. 물질의 성질 | 주요 활동 | 백지도에 고장의 지형지물 나타내기 | Listen and Speak | 3. 게임과 인터넷 중독 예방 | Read and Write | 여러 가지 물질의 성질 관찰하기 | 온라인 자료 | e학습터 | e학습터 | e학습터 | e학습터 | e학습터 | 학급안내 (수행과제) | ․ 평가 자료 올려놓은 내용을 푸세요. |
구분 | 4.6.(월) | 4.7.(화) | 4.8(수) | 4.9.(목) | 4.10.(금) | 1 | 과목 | 안전 | 안전 | 안전 | 안전 | 안전 | 학습주제 (단원) | 안전하게 건너요 | 안전하게 여가생활을 즐겨요. | 자전거를 안전하게 타요 | 대중교통, 안전하게 이용해요. | 성폭력, 예방해요. | 주요 활동 | 횡단보도를 건널 때 주의할 점 알아보기 | 여가생활을 할 때 주의할 점 알아보기 | 자전거를 탈 때 주의할 점 알아보기 | 대중교통 이용시 주의할 점 알아보기 | 성폭력의 뜻과 예방법 알아보기 | 온라인 자료 | e 학습터 | e 학습터 | e 학습터 | e 학습터 | e 학습터 | 2 | 과목 | 국어 | 국어 | 국어 | 국어 | 국어 | 학습주제 (단원) | 낱말을 분류하여 국어사전 활용하기 | 낱말을 분류하기 | 관용표현 알기 | 매체 알기 | 의견 제시하기 | 주요 활동 | 사전 이용법 알기 | 비숫한 말, 반대말 파악하기 | 우리가 사용하는 낱말과 관용표현 알기 | 다양한 매체 활용하기 | 매체 활용하여 의견 나누기 | 온라인 자료 | e 학습터 | e 학습터 | e 학습터 | e 학습터 | e학습터 | 3 | 과목 | 수학 | 수학 | 수학 | 수학 | 수학 | 학습주제 (단원) | 규칙 찾기 | 여러 가지 도형 | 수 | 10 만들기 | 곱셈 | 주요 활동 | 규칙성에 대해 알아보기 | 도형의 의미 알기 | 1~1000까지의 수 알기 | 가르기와 모으기 | 곱셈에 대해 알기 | 온라인 자료 | e 학습터 | e 학습터 | e 학습터 | e 학습터 | e 학습터 | 4 | 과목 | 사회 | 사회 | 사회 | 과학 | 과학 | 학습주제 (단원) | 등고선 | 지도 | 우리 고장 | 지층 | 퇴적암 | 주요 활동 | 등고선에 대해 알기 | 지도활용하여 여행계획세우기 | 중심지에 대해 알기 | 지층을 이루고 있는 암석 알기 | 퇴적암 생성과정 알기 | 온라인 자료 | e학습터 | e학습터 | e학습터 | e학습터 | e학습터 | 5 | 과목 | 영어 | 독서 | 영어 | 독서 | 영어 | 학습주제 (단원) | 이름 물어보기 | 책 읽기 | 사물에 대해 물어보기 | 책 읽기 | 명령하는 동작 알아보기 | 주요 활동 | What is your name? | 받침 없는 낱말에 대해 알아보기 | What's This? | 받침있는 낱말에 대해 알아보기 | Sit down, please | 온라인 자료 | e 학습터 | e 학습터 | e 학습터 | e 학습터 | e학습터 | 학급안내 (수행과제) | e-학습터로 로그인하여 수업을 듣습니다. |
4월 1주 4월 6일(월)~4월 10일(금) | 시간 | 구분 | 월 | 화 | 수 | 목 | 금 | 1 | 과목 | 국어 | 국어 | 국어 | 국어 | 국어 | 학습주제 (단원) | 자랑스러운 한글 | 자랑스러운 한글 | 자랑스러운 한글 | 자랑스러운 한글 | 자랑스러운 한글 | 주요 활동 | 눈을 떴는데 글자가 없다? | 위대한 문자, 한글 | 한글을 왜 만들었을까? | 한글 없이 살아보기 | 우리말과 한글, 현주소는? | 온라인 자료 | e학습터 | 2 | 과목 | 수학 | 수학 | 수학 | 수학 | 수학 | 학습주제 (단원) | 다각형 | 다각형 | 다각형 | 다각형 | 다각형 | 주요 활동 | 나도 박물관 디자이너! | 다각형 박물관 개관 | 정다각형 마을의 문지기 | 사거리 대각선 횡단보도 | 고대 건출물 속에 숨겨진 수학 | 온라인 자료 | e학습터 | 3 | 과목 | 사회 | 사회 | 사회 | 사회 | 사회 | 학습주제 (단원) | 독도 | 1. 국토와 우리 생활 | 1. 국토와 우리 생활 | 1. 국토와 우리 생활 | 1. 국토와 우리 생활 | 주요 활동 | 우리나라의 위치를 알아보기 | 우리나라의 영역을 알아보기 | 우리나라 행정 구역의 위치를 알아보기 | 우리나라 지형의 특징 알아보기 | 우리나라 기후의 특징 알아보기 | 온라인 자료 | e학습터 | 4 | 과목 | 영어 | 영어 | 영어 | 영어 | 영어 | 학습주제 (단원) | I like Fishing | I like Fishing | I’m a Pilot | I’m a Pilot | Can I Come in? | 주요 활동 | 좋아하는 활동 묻고 답하기 | 좋아하는 활동 묻고 답하기 | 직업 묻고 답하기 | 직업 묻고 답하기 | 요청하기 | 온라인 자료 | e학습터 | 5 | 과목 | 과학 | 과학 | 과학 | 과학 | 과학 | 학습주제 (단원) | 과학자는 어떻게 탐구할까요? (복습) | 차갑거나 따뜻한 정도를 어떻게 표현할까요? 온도계는 어떻게 사용할까요? (복습) | 온도가 다른 두 물질이 접촉하면 두 물질의 온도는 어떻게 변할까요? (복습) | 고체에서 열은 어떻게 이동할까요? (복습) | 기체에서 열은 어떻게 이동할까요? (복습) | 주요 활동 | · 사인펜 잉크의 색소 분리하기 | · 차갑거나 따뜻한 정도 표현하기 · 온도의 의미 이해하기 | · 온도가 다른 두 물질이 접촉할 때 나타나는 열의 이동 알아보기 | · 고체에서 열의 이동 알아보기 · 고체에서 열의 이동 설명하기 · 고체에서 열의 이동 정리하기 | · 기체에서 열의 이동 설명하기 · 기체에서 열이 이동하는 모습 정리하기 | 온라인 자료 | e학습터 | 학급안내 (수행과제) | ․ e학습터/전체메뉴/자율학습/자율평가/학년, 과목, 학기, 단원 검색/평가문항수 확인, ․ 난이도, 평가지명(과목명)을 설정하면 로그인 없이 편리하게 자율평가를 실시할 수 있습니다. |
4월 1주 4월 6일(월)~4월 10일(금) | 시간 | 구분 | 월 | 화 | 수 | 목 | 금 | 1 | 과목 | 국어 | 창체 | 국어 | 국어 | 체육 | 학습주제 (단원) | 매체읽기1 (기초튼튼 국어) | 안전교육 | 매체읽기4 (기초튼튼 국어) | 매체읽기5 (기초튼튼 국어) | 체력 기르기 | 주요 활동 | 우리가 사용하는 낱말과 관용표현 알기 | 학교시설, 안전하게 이용해요 | 면담에 대해 알기 | 광고와 토론에 대해 알기 | 줄넘기 100개 하기 | 온라인 자료 | e학습터 | 없음 | 2 | 과목 | 국어 | 창체 | 영어 | 수학 | 수학 | 학습주제 (단원) | 매체읽기2 (기초튼튼 국어) | 안전교육 | Smart Land2 | 분수의 곱셈과 나눗셈3 (기초튼튼) | 분수의 곱셈과 나눗셈4 (기초튼튼) | 주요 활동 | 다양한 매체 활용하기 | 안전하게 실험해요 | Where’s the monster? 묻고 답하기 | 진분수×진분수 하기 | 세 분수의 곱셈 알기 | 온라인 자료 | e학습터 | 3 | 과목 | 영어 | 국어 | 음악 | 사회 | 음악 | 학습주제 (단원) | Smart Land1 | 매체읽기3 (기초튼튼 국어) | 장구 연주법 | 독도교육 | 장구연주법 | 주요 활동 | May I sit here? 묻고 답하기 | 매체를 활용하여 의견 나누기 | 장구의 구조와 기본 연주법 알기 | 독도의 다양한 지형 | 세 마치 장단 알기 | 온라인 자료 | e학습터 | 4 | 과목 | 수학 | 사회 | 사회 | 영어 | 실과 | 학습주제 (단원) | 분수의 곱셈과 나눗셈1 (기초튼튼) | 독도교육 | 독도교육 | Smart Land3 | 소프트웨어와 정보 | 주요 활동 | 진분수×자연수 하기 | 독도의 위치와 영역 | 독도의 형성과정과 기후 | 묻고 답하기 | 소프트웨어와 우리생활의 관계 알기 | 온라인 자료 | e학습터 | 5 | 과목 | 과학 | 수학 | 체육 | 과학 | 미술 | 학습주제 (단원) | 1. 과학자처럼 탐구해 볼까요? | 분수의 곱셈과 나눗셈2 (기초튼튼) | 체력 기르기 | 2. 지구와 달의 운동 | 꿈을 그리다 | 주요 활동 | 실험 계획 세우기(복습) | 대분수×자연수 하기 | 줄넘기 100개 하기 | 지구 자전 개념 도입하고 정리하기(복습) | 미술품 경매사 알아보기 | 온라인 자료 | e학습터 | 없음 | e학습터 | 학급안내 (수행과제) | ․ 이번주 학습은 온라인 개학 준비를 위한 기초 학습 기간입니다. e학습터에 직접 로그인 하여 학습을 들어주세요. ․ 체육은 기초체력을 위하여 사회적 거리두기를 하며, 부모님과 함께 안전하면서, 사람이 없는 곳에서 줄넘기를 해 주세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