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 교과용 도서 선정 절차 1단계 : 의견수렴 [교과협의회 등] | | 2단계 : 안건 상정 [학교장] | | 3단계 : 심의 [학교운영위원회] | | 4단계 : 확정 [학교장] | 학교장이 소속 교원 의견수렴 (교과협의회 등 구성, 평가점수, 순위 제공 등 구체적인 절차 방법은 자율 판단) | | 교원의 의견을 반영한 교과용도서 선정심의(안)을 작성하여 학교운영위원회에 안건 상정 | | 선정 절차, 기준 등 선정심의(안) 심의 후 심의 결과를 학교장에게 이송 | | 선정 도서 최종 확정 (선정 결과 학교 홈페이지에 공개) |
2. 2025학년도 3-4학년 교과용 도서 선정 기준표 평가 영역 | 평가 기준 | 배 점 | 심 사 항 목 | 교육과정 | 학습 분량의 적절성 | 15 | 학습 분량이 주어진 전체 수업시수에 적절한가? | 학습내용 선정 | 설명 | 15 | 어려운 개념이나 용어를 이해하기 쉽게 설명하고 있는가? | 학습내용 조직 | 효과성 | 15 | 학습 요소(학습목표, 도입, 본문, 정리, 그림 및 도표, 참고 자료 등)가 유용하게 구성되어 있는가? | 교수학습 활동 | 교수학습 활동의 유용성 | 15 | 교과서 전시본과 함께 배포된 전자저작물(CD등)은 충분하고 유용한가? | 학습평가 | 다양한 평가활동 | 15 | 학생 스스로 점검할 수 있는 평가방법을 안내하고 있는가? | 표현-표기 및 외형체제 | 표현-표기의 정확성 ,가독성 | 15 | 지면 구성(자료 배치, 줄 간격, 여백, 색조 등)이 안정적인가? | 재정적 부분 | 가격비교 | 10 | 동일 교과목 교과용 도서의 가격을 비교해 보았는가? |
3. 2025학년도 3-4학년 교과용 도서 선정 결과 교과 | 출판사 | 저자 | 비고 | 사회과 | 비상교육 | 설규주 외 | 2025학년도 3~4학년 동일 | 수학과(수학익힘) | 동아출판 | 나귀수 외 | 과학과(실험관찰) | 아이스크림 미디어 | 박일우 외 | 영어과 | 동아출판 | 윤여범 외 | 미술과 | 동아출판 | 김정희 외 | 체육과 | 천재교과서 | 고문수 외 | 음악과 | 천재교과서 | 최은아 외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