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주고등학교 로고이미지

석면관련정보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2024년 상반기 학교 석면모니터단 구성·운영 알림
작성자 *** 등록일 24.06.25 조회수 31
첨부파일

정주고 석면 모니터단 구성·운영 알림

 

 학부모님의 가정에 건강과 평안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2023학년도 하반기체육관 외 7동 석면해체·제거공사완료 후, 20242월 석면재검증 결과 식생활관 천장에서 석면이 검출되어 석면해체·제거공사의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석면모니터단 운영 및 석면해체·제거공사 일정을 공지하고자 합니다.

석면해체·제거공사 및 석면모니터단 구성 및 운영과 관련된 내용을 다음과 같이 안내하오니 참고하시기를 바랍니다.

 ※석면모니터단 이란?

학교시설 석면 해체·제거에 있어 관리 감독 기능을 강화하고, 감시 체계를 구축하여 신뢰성 있는 안전한 학습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목적으로 도입된 제도로서, 구성은 학교구성원, 학부모, 감리인, 전문가, 시민단체 등으로 구성하여 운영됩니다.

 

상 세 내 용

 

석면 해체·제거 공사 예정 기간: 2024.07.01.() ~ 2024.07.12.()

    (학교상황에 따라 상세 일정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석면모니터단 구성

    - 학부모 2, 학교 2, 시민단체 1, 감리인 1, 외부전문가 1

석면모니터단 역할

    - 공사준비시: 석면조사 사전 설명회 지원 및 교육

    - 공사착수전: 석면조각 존재 여부 및 집기류 이동의 적정성 확인

    - 비닐보양(공사 전): 밀폐의 적정성 확인, 보양되지 않은 곳 확인

    - 비닐보양(공사 후): 석면비산농도측정 확인

    - 해체·제거완료 후: 잔재물 조사

석면해체공사 일정

    - 설명회 개최 및 사전청소 점검 석면모니터단 1차 확인

    - 비닐보양

    - 비닐보양 점검 석면모니터단 2차 확인

    - 석면 해체·제거공사

    - 잔재물청소

    - 잔재물청소 점검 석면모니터단 3차 확인

 

2024. 06. 25. ()

 

정 주 고 등 학 교 장


이전글 정주고 식생활관 석면해체·제거공사 일정 안내
다음글 정주고등학교 식생활관 석면해체제거공사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