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주고등학교 로고이미지

공지사항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정읍 정주고 배드민턴부, 대한체육회 창단지원 대상 선정
작성자 정주고 등록일 23.12.06 조회수 233
첨부파일

정읍 정주고 배드민턴부, 대한체육회 창단지원 대상 선정 


[정읍=뉴시스] 김종효 기자 = 전북 정읍 정주고등학교(교장 한호석) 배드민턴부가 대한체육회의 ‘학교 운동부 창단 지원사업’ 대상에 선정됐다. 

이에 따라 대한체육회는 학교 운동부의 활성화와 전문 선수 역량 발휘를 위해 1년차 창단지원금 최대 5000만원과 훈련용품 구입을 비롯한 전지훈련비 및 각종 대회 참가비 등에 활용토록 최대 3년간 각각 2000만원을 지원한다. 

그동안 관내에서는 고등부 배드민턴부가 없어 뛰어난 중학생 선수들이 타지역 고등학교에 입학해야 하는 아쉬운 상황이 거듭됐었다. 

이에 정읍시배드민턴협회(회장 고현기)와 한국대학배드민턴연맹(회장 이형관), 정주고등학교 교육공동체가 주축이 돼 지난 6월 배드민턴부를 창단했다. 

정읍시 또한 ‘교육이 즐거워 아이와 부모가 행복한 정읍’이라는 시정목표의 일환으로 체육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창단지원금 3000만원을 지급하는 등 안정적 팀 운영을 지원했다. 
 
정주고 배드민턴부는 현재 1학년 5명과 2024학년도 6명의 입학예정 학생으로 선수단이 구성됐고 국가대표 출신 강명원 전임지도자가 열정적으로 선수들 지도에 나설 예정이다. 

정주고 배드민턴부 조상현 감독교사는 “선수들의 목표 의식과 최선을 다하는 마음, 지도자의 열정, 학교의 전폭적인 지원을 합쳐 최고의 선수를 만들어 내겠다”면서 “정주고등학교 배드민턴부가 전국 최고의 배드민턴 명문 학교로 위상을 떨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kjh6685@newsis.com


이전글 2023학년도 정주고등학교 학교운동부지도자 1차 합격자 발표및 2차 면접 전형 공고
다음글 한서요양병원 이용호 병원장님, 인재양성을 위한 장학금 800만원 쾌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