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완주발명교육센터·미래창작공방 ? SK하이닉스의 사회공헌 사업으로 미래의 ‘하인슈타인’을 발굴하고 육성 ? 소프트웨어 교육을 통해 스스로 문제를 인식하고 창의적으로 해결하는 컴퓨팅적 사고를 기를 수 있도록 지원 ? 소프트웨어 교육 및 올림피아드 대회를 통해 인재를 발굴하고 양성 ? 교육기간: 2020. 10월 ~ 12월, 12회 - 코딩 사고력반: 10월~12월 월요일 15:00~16:30 - 로봇 프로그래밍반: 10월 ~ 12월 수요일 15:00~16:30 ? 교육대상: 초등학교 5~6학년, 중학교 1~3학년 - 코딩 사고력반 20명(온라인-쌍방향) - 로봇 프로그래밍반 10명(센터참여수업) ? 교육 개요 소프트웨어링 | ⇒ | 올림피아드 | ⇒ | 비전뷰 | | | | | | | ? 학생관리시스템 기반의 온라인 소프트웨어 교육 시행 ? PBL 융합 교육 과정(초등) - 실시간 쌍방향 교육 ? 로보틱스 과정(중등) - 사전 제작 영상 및 보조강사 코칭 | | ? 하인슈타인 소프트웨어링참가자 및 가족, 지인 및 소프트웨어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 가능 ? 페스티벌 현장 느낌의 웹페이지 개설 ? 참가자들이 관심있는 분야를 선택 할 수 있도록 여러프로그램을 동시에 개설 | | ? 새로운 경험을 통해 소프트웨어에 대한 관심과 사고를 확장하는 비전뷰 취지에 맞게 소프트웨어 교육을 지속할 수 있도록 IT 교육 환경조성 |
? 코딩 사고력반 커리큘럼 회 | 주제 | 내용 | 1 | 오리엔테이션 | 수업안내 및 환경 점검 | 2 | 소프트웨어와 친해지기 | 전체 과정 소개 | 3 | 스크래치 설치하기 | 스크래치 설치 및 가입 | 4 | 스크래치 맛보기 | 스프라이트 움직이기 | 5 | 인공지능 1 | 스프라이트 추가 및 꾸미기 | 6 | 인공지능 2 | 방향, 크기, 회정방식 속성 활용 | 7 | 인공지능 3 | 애니메이션 효과 만들기 | 8 | PBL-발견하기 | 변수 생성 및 연산 이용하기 | 9 | PBL-해석하기 | 스프라이트 끼리 신호 보내기 | 10 | PBL-아이디어 | 복제하기 및 복제본 삭제하기 | 11 | PBL-프로젝트 | 전역변수와 지역변수 알아보기 | 12 | PBL-피드백 | 프로젝트 만들기 |
? 로봇 프로그래밍반 커리큘럼 회 | 주제 | 내용 | 1 | 오리엔테이션 | 수업안내 및 환경 점검 | 2 | 스파이크 프라임과 친해지기 | 스파이크 프라임의 구성 요소 파악 | 3 | 신나는 메뚜기 경주 | 동작 블록을 활용하여 로봇 작동 | 4 | 로봇 팔 성능 테스트 | 모터 블록을 활용하여 로봇 팔 작동 | 5 | 춤추는 로봇 | 메시지 보내기, 받기 블록의 쓰임새 | 6 | 날씨 알려주는 로봇 | 클라우드 데이터의 개념 이해 | 7 | 금고 만들기 | 조건문의 개념 이해 | 8 | 나만의 헬스 트레이너 | 변수 이해, 연산 프로그램 작성 | 9 | 프로젝트 오픈 | 엔지니어링 프로세스 이해 | 10 | 프로토타입 만들기 | 주제와 관련된 프로토타입 제작 | 11 | 테스트와 개선, 발표하기 | 최종 작품이 갖출 기능 나열, 작품 완성 | 12 | 최종발표 | 발표 연습, 발표 및 공유 |
※ 수업 날짜와 교육 내용은 강사의 상황에 의해 변경될 수 있음 ※ ? 신청기간: 2020. 10. 5.(월) 10:00 ~ 10. 7.(수) 12:00 ? 신청방법: 학생 개별 신청 및 선착순 접수 - 네이버폼(http://naver.me/5fEejYiJ) 또는 QR코드 ? 신청 결과: 2020. 10. 12.(월) 교육대상자 보호자에게 개별 통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