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학년도 초등학교 취학통지서 발급 및 홍보 안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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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작성자 | 전주자연초 | 등록일 | 25.11.18 | 조회수 | 72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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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취학통지서 발급 주요 내용 ? 온라인 취학통지서 ? (기간) ’25.12.3.(수) 아침 10시~12.20.(토) 밤 24시 / 18일간 ? (대상) ’26학년도 초등학교 입학 예정 아동을 둔 예비 학부모* * 취학대상아동과 동일세대의 세대주(또는 ‘보호자’ 변경을 완료한 자)에게만 발급 ? (신청 사이트) 정부24 누리집(www.gov.kr) ※ 모바일 앱에서 발급신청 불가 ? (방법) 정부24(PC 누리집만 가능)에서 본인 확인 후 신청* * 정부24 화면에서 검색창에 ‘취학통지서’로 검색 → ‘취학통지서 온라인 신청 발급’ ※ 특수교육 대상자는 인근 특수교육지원센터에서 맞춤형 지원 서비스 안내 가능 ? 우편·인편 취학통지서 ? (기간) ’25.12.10.(수)~12.20.(토) / 11일간 ? (대상) ‘26학년도 초등학교 입학 예정 아동을 둔 예비 학부모 ? (방법) 취학아동명부에 따라 취학통지서 우편(등기)·인편 발송 □ 교육청 및 읍·면·동 협조 사항 ? (공통) 온라인 서비스 이용 확대를 위해 홍보영상 및 포스터를 활용한 적극적인 대민 홍보(누리집, SNS, 게시판, 인쇄물 등 활용) 실시 ? (교육청) 교육장은 입학기일 및 통학구역을 법령상 기일 내 통보하여 온라인 취학통지 시작일 전에 취학 행정이 완료되도록 준비 철저 ? (읍면동) 취학아동명부를 현행화*하여 학교에 통보** * 개별 학생의 입학 연기, 조기 입학 등이 반영되었는지 필수 확인 ** 「초·중등교육법 시행령」 제17조에 따라 (학생) 성명, 주민등록번호(뒷자리 마스킹 반드시 해제), 주소, (보호자) 성명, 생년월일, 주소 및 연락처 정보를 필수 포함하여 통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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