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학년도 방과후학교 수강 신청 및 운영 안내(방과후 수강 시 필히 숙지) |
|||||||||||||||||||||||||||||||||||||
---|---|---|---|---|---|---|---|---|---|---|---|---|---|---|---|---|---|---|---|---|---|---|---|---|---|---|---|---|---|---|---|---|---|---|---|---|---|
작성자 | 익산가온초등학교 | 등록일 | 23.02.10 | 조회수 | 670 | ||||||||||||||||||||||||||||||||
첨부파일 |
|
||||||||||||||||||||||||||||||||||||
본교 방과후학교 운영에 관심과 협조를 보내주신 학부모님께 감사드립니다. 2023학년도 방과후학교를 다음과 같이 운영하고자 하오니 프로그램 시간표 및 해당 내용을 확인하시어 많은 참여와 협조 부탁드립니다.
- 2023학년도 방과후학교 수강 신청 및 운영 안내 -
1. 수강신청 기간 : 2023년 2월 13일(월) 16:00~ 2월 16일(목) 16:00 마감(기한 엄수)(이후 신청 불가) (스포츠교실부, 플룻부 제외) 2. 방과후학교 수강 기간: 2023년 3월 2일(목) ~ 2024년 2월 29일(목) (수강 중도 포기하지 않을 경우 1년간 수강 가능)
3. 수강 신청 방법: 프로그램 수강 희망하는 부서 강사님께 직접 연락(반드시 문자 전송)
1) 시간표는 아래 이미지 또는 첨부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강사 연락처는 2월 13일 16시에 안내됩니다) 2) 강사가 신규 신청자 명단 정리 후 2월 17일(금)까지 기재한 연락처로 확인 문자가 발송합니다. 수강 신청 마감 후 2월 17일(금)까지 ‘수강 신청 접수 되었습니다’라는 문자를 받지 못하신 경우에는 2월 18일(토)에 반드시 해당 강사님께 직접 연락 후 확인바랍니다. 3) 2월 27일(월)까지 강사가 개별적으로 수강 확정 문자를 발송합니다. 추첨 또는 폐강 안내문자를 받지 않았다면 3월 2일(목)부터 추첨 없이 바로 수강 가능합니다. 4) 수강 인원 초과한 부서는 추첨을 하며, 추첨이 필요한 부서는 강사가 직접 2월 27일(월)까지 기재한 연락처로 추첨안내문자를 발송합니다. 수강 인원 초과 부서는 공개 추첨(3월 2일,3일)을 하며 추첨 후 바로 수업을 실시합니다. 5) 1~3부 총 인원이 18명 미만인 부서는 강사와 협의 후 폐강될 수 있으며, 강좌 폐강 시 강사가 직접 2월 27일(월)까지 기재한 연락처로 안내문자를 발송합니다. 타 부서 신청은 3월 추첨 이후에 가능하며, 빈자리가 있는 경우에만 가능합니다.
4. 수강 신청 및 추첨 시 유의사항 안내 1) 수강 신청 문자에서 기재 오류 시 수강신청이 취소됩니다. 문자 예시를 참고하여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2) 수강 시 임의로 요일이나 시간을 변경할 수 없습니다. 이를 고려하여 수강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3) 수강 신청 시 같은 시간에 2개 이상의 프로그램을 중복 신청(예: 한자부 1부, 미술부 1부 신청)하거나 2강좌이상 중복 신청(예 미술부 1부, 2부 신청)할 수 없습니다. 중복 신청 시 수강 취소됩니다 4) 다음에 해당하는 경우 추첨에서 제외됩니다.
5) 원활한 추첨 진행을 위해 학생 또는 학부모, 대리인 중 1인만 추첨 교실에서 추첨하실 수 있습니다. 6) 3월 추첨이 끝나면 3월 신규 수강 신청이 가능하며 신규 신청은 빈자리가 있는 경우에만 가능합니다. 7) 4월 이후 수강 희망자는 매달 강사님께 직접 다음달 수강신청을 할 수 있으며(전달 30일까지 가능), 신규 신청은 빈자리가 있는 경우에만 가능합니다. 8) 스포츠교실부, 플룻부는 3월 중으로 강사 모집이 완료되면 수강신청 안내장을 발송할 예정입니다.
5. 방과후 수납 및 유의 사항 안내 1) 방과후학교 수강료는 스쿨뱅킹 통장에서 자동이체됩니다.(매월 15일 ~ 말일) 미리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2) 신학기 시작으로 인해 3월 수강료는 3월 말에 스쿨뱅킹 처리됩니다. 3) 신규 신청 및 수강 포기 여부를 전달 30일까지 꼭 프로그램 강사님께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4) 수강 취소 시 환불액은 다음달 15일 이후에 환불처리 됩니다. 교재비, 재료비는 미환불됩니다. 5) 수강료가 2개월 이상 미납 시 수강이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스쿨뱅킹 이체일에 맞춰 통장 잔액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6) 방과후비 부담 경감을 위한 교육청 추가 예산 지원으로 올해는 예산 소진 전까지 교재비, 재료비를 무료로 지원해드립니다. - 예산 소진 후 교재비, 재료비는 스쿨뱅킹을 통해 자동 징수됩니다. (예산 소진 시 미리 안내함) - 자유수강권 지원을 받는 학생들의 수강료 및 교재비, 재료비는 개인 자유수강권 예산에서 사용됩니다.(자유수강권 신청은 본교홈페이지-방과후학교-공지사항 참조)
6. 환불 규정 안내
1) 방과후학교는 등교학생에 한해서만 참여할 수 있으며, 코로나 19 등의 감염병으로 인한 학교 또는 학급 전체 등교 제한 시 수강료는 일할 계산하여 환불 처리합니다. 개인 등교 중지 시에는 위의 환불 규정에 따릅니다. 2) 갑작스런 학교의 행사나 공휴일, 방학, 자연재난 및 사회재난(감염병 포함) 등으로 방과후 전체 프로그램이 휴강할 경우, 보강 또는 환불 여부는 학교장이 결정합니다. 3) 학교 또는 강사의 사정으로 보강을 실시하였으나 학생 개인이 보강을 듣지 못한 경우에는 환불하지 않습니다. 4) 학생 개인의 불가피한 사정(질병결석, 입원, 감염병으로 인한 등교중지, 가족상, 교통사고 등)으로 인해 미수강한 경우 강사와 사전 협의 시 다른 강좌 시간에 보강할 수 있습니다. 단, 강사가 보강 기회를 제공하였으나 미수강한 경우에는 환불하지 않습니다. (컴퓨터B, 영어, 플룻부 1부는 40분만 보강합니다) 5) 무단 결석 시 환불처리하지 않습니다.
※ 기타 문의사항은 방과후강사실(☎063-840-8296, 학기중 13:30~16:00, 방학중 9:00~11:30)으로 전화주시기 바랍니다.
※ 학사일정 및 시정표 변경, 교실 공사 등을 이유로 시간 및 장소가 변경될 수 있습니다. (2학년 3월 전면 5교시일 경우 3월만 수금 시간표가 변경될 수 있습니다.) ※ 프로그램 1~3부 총 인원이 18명 미만인 경우 강사와 협의 후 폐강될 수 있습니다. ※ 특별실 증설로 신규 프로그램 개설이 가능하여 작년 설문조사 결과 수요가 많은 플룻부를 개설할 예정입니다(이후 신규 프로그램 추가 개설 불가) ※ 스포츠교실, 플룻부는 강사 모집이 완료되면 3월 중으로 수강신청 안내장을 배부할 예정입니다. ※ 3~4학년 대기시간 감축을 위해 3~4학년 참여율이 높은 컴퓨터B, 영어, 플룻부 1부를 3~4학년 전용 강좌로 추가 개설하였습니다. ※ 교육청 지침에 따라 정규 수업 이후에 방과후 수업이 가능합니다. 이에 따라 3~6학년 학생들은 대기하는 시간이 길어질 수 있습니다. 학년별로 요일별 끝나는 시간이 달라 생긴 문제로 양해 부탁드립니다. 장기 대기 학생들은 4층 과학실 앞 계단에서 대기 부탁드립니다. ※ 최종 시간표는 2월 28일(화)에 홈페이지를 통해 안내됩니다. |
이전글 | 2023년도 방과후학교 자유수강권 지원 안내 |
---|---|
다음글 | 2023년 익산 방과후마을학교 운영기관 안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