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리석암초등학교 로고이미지

가정통신문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학교에서 발송하는 안내장을 게시하는 곳입니다.
[2017-92] 더불어 함께 가는 통합교육을 위하여
작성자 이리석암초 등록일 17.10.19 조회수 30
첨부파일

꿈과 끼와 희망을 가꾸는 즐거운 학교

이리석암초등학교

가 정 통 신 문

2017-( 92 ) 교 무

교무실 834-1297

행정실 834-0560

 

더불어 함께 가는 통합교육을 위하여

 

학부모님 안녕하십니까?

항상 본교 교육에 대해 끊임없는 관심과 격려를 아끼지 않으신 학부모님께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현재 본교에서 실시하고 있는 통합교육의 원활한 운영을 위해 장애인식개선 교육자료를 안내해드리고자 합니다. 가정에서 자녀와 함께 읽어보시고 이야기 나누는 시간을 가지시길 바랍니다.

 

 

1. 서로 존중하고, 협력적인 학급 공동체를 이루도록 노력한다.

- 집단따돌림, 폭력없는 교실을 만들기 위해 노력한다.

학교폭력 예방 및 대책에 관한 법률 제16조의 2 (장애학생의 보호) 누구든지 장애 등을 이유로 장애학생에게 학교폭력을 행사하여서는 아니 된다는 규정을 두어 장애학생에 대해 보다 세심한 보호를 해야 함은 명시하고 있다.

2. 학급 구성원이 된 장애를 가진 친구(이하 친구)를 이해하려는 마음을 갖는다.

- 담임선생님, 특수학급 선생님으로부터 친구의 특성, 단점, 부적응행동 등에 대한 정보를 제공받아 이해한다.

3. 자신과 똑같은 한명의 인격체임을 명심하고 대하도록 한다.

- 절대로 놀림, 호기심, 무시, 화풀이 대상으로 삼지 않는다.

- 이름대신 장애인 등의 부적절한 호칭으로 불러서는 안된다.

- 친구에게 부적절한 행동을 시켜, 곤란한 상황에 처하지 않게 한다.

4. 친구를 학급의 한 구성원으로 인식하고 수용한다.

- 담임선생님과 함께 친구가 할 수 있는 학급 내의 역할을 찾아준다.

- 학급 및 학교 행사에 참여하도록 도와준다.

5. 친구와 상호작용의 기회를 갖도록 한다.

- 인사와 작은 배려는 친구의 마음의 문을 열게 할 것이다.

- 쉬운 말로 간단하게 이야기 하며, 놀이에 함께 참여하도록 도와준다.

6. 친구가 필요로 하는 도움을 제공한다.

- 스스로 할 수 있는 기회를 많이 제공해 주는 것이 가장 큰 도움이 됨을 명심한다.

7. 친구의 장점을 찾아보고, 향상되는 면이 있으면 적극적으로 격려한다.

 

2017111

 

이 리 석 암 초 등 학 교 장

이전글 [2017-93]2017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안내
다음글 [2017-91] 통합교육을 통한 함께하는 따뜻한 마음 기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