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재해예방 공익광고 만들기 |
|||||
---|---|---|---|---|---|
작성자 | *** | 등록일 | 25.09.25 | 조회수 | 39 |
첨부파일 |
|
||||
20250929 산업재해예방 공익광고 만들기 안내
1. 변경사유 - 1,500자 글쓰기가 지겹다+힘들다는 학생들의 요청을 받아드려 투표한 결과, 1,500자 글쓰기 대신 산업재해예방 공익광고 만들기를 실시하기로 결정됨.
2. 과정안내 -산업재해에 대해서 조사하여 관심있는 산업분야, 재해영역, 문제점, 예방방안, 표현 방법 및 캐릭터 등에 대해 합의하고, -30초 내외로 촬영분량을 만들고, 촬영일시, 촬영장소 등을 섭외하여, 캐릭터와 촬영내용 등을 간략하게 스토리보드에 작성하고, -구체적인 분량과 장면, 캐럭터 주요 묘사 내용 등을 확정하여 촬영을 진행하고, 그 결과는 활동일지에 기록합니다. -이후 각자 맡은 역할(자막, 삽화, 영상 따오기-출처명시, 편집, 게시)에 따라 작업을 진행한 후 동영상이 완성되면 -모둠원 중 1명의 인스타그램에 공개하고, 인스타그램 DM으로 2학년*반*조 동영상제목과 링크를 -rudboy_jbe 계정으로 2025.10.26.(일)까지 보내시면 됩니다. 그리고 -10월 마지막주 첫 시간에 기획서를 제출하고 동영상 소개를 합니다. -동영상 게시는 2학기 도장검사 때까지 공개로 게시하시면 되고, 도장검사시 확인하여 개인스티커를 부여할 예정입니다.
3. 평가기준 안내 -본 프로젝트 학습은 학생들의 종합적 역량이 발휘되므로 학습 과정에서 성실한 참여와 기여도 등에 따라 도장, 모둠스티커, 개인스티커 등을 보상할 예정이며, -기획서의 충실함, 기획서와 작품의 일치도, 작품의 주제전달력, 작품의 완성도, 모둠원의 출연여부, 제출 기한 등을 10점 만점으로 평가할 예정입니다.
4. 유의사항 -안전사고에 유의하여 촬영할 것.(위험한 장면은 영화의 장면이나 삽화 등을 활용하여 만들 것.) -촬영 핑계로 학원 빼 먹지 말 것.(수학여행 때 짬을 내어 촬영하는 것을 권장) -촬영 장소는 사전 허가를 받아 촬영할 것. (특히 사유지, 교내는 08~17시 사이 가능) -모둠원 각각이 동영상에 1초라도 나와야 함.
5. 프로젝트 학습의 목적 -본 프로젝트 학습은 18세기 산업혁명 이후 노동 현장에서 지속적으로 발생되고 있는 산업재해에 대해 학생들이 고찰하고, -가까운 미래에 자신이 당면한 문제임을 인식하여 용기를 가지고 -산업재해예방을 위한 공익광고 만들기 및 게시를 통하여 참여와 실천을 통해 -우리 사회의 당면 과제를 해결할 수 있는 역량을 배양하고자 실시됨. |
다음글 | 베트남 독립선언과 프랑스 인권선언을 통해서 본 인권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