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 밀집도 최소화 방안 원격수업 실시 안내 |
|||||
---|---|---|---|---|---|
작성자 | *** | 등록일 | 20.08.21 | 조회수 | 713 |
첨부파일 |
|
||||
1. 시간표 운영 : 2학기 정규 시간표를 기준으로 운영 2. 원격 수업 기본 원칙 가. 코로나 19 지역 감염 확산에 따라 학교 밀집도 최소화 방안으로 원격수업 체제 운영 1) 2020.8.28.(금). ~ 9.04.(금) (1학년 원격수업) 2) 2020.9.07.(월). ~ 9.11.(금) (2학년 원격수업) 3. 학생 수업 안내: 주간 단위로 학생이 이수해야 할 교육과정 편성하여 제공, 학습주제, 콘텐츠, 피드백의 내용 을 정리하여 제공함. 4. 수업 유형: 실시간 쌍방향 수업, 콘텐츠 활용 수업, 과제 중심 수업을 교과 특성을 고려하여 재량적으로 진행함. 다만, 안정적인 원격수업 운영을 위해 기본 플랫폼으로 EBS 온라인 클래스 유지 5. 출결확인: 담임교사는 아침 8시 20분~8시 30분 조회시간 별도 운영. 교과 교사는 차시별로 출결을 확인하고 이를 일주 단위로 보조 장부(학급 명렬표)에 관리함. 한시적 원격 수업 체제에서는 원격 수업 전환 실시 시점일 기준으로 수업 해당 주 일요일 자정까지의 미참여 학생을 최종 확인함. 단, 학생의 컴퓨터⦁스마트폰의 접속 불량, 고장, 기계 미 보유 등의 사유로 당일 원격 수업에 참여하지 못한 학생이 그 사실을 증빙 할 수 있는 자료(학부모 확인서 등)를 제시할 경우, 수업 다음 주의 월요일 자정까지 수강의 기회를 부여함. 6. 출결 기록: 교과 교사는 수업 실시일을 기준으로 해당 주 일요일 자정까지의 온라인 클래스 플랫폼 수강 이력 등의 학생 접속 기록을 통하여 미수강 학생을 확인. 미수강이 확인되면, 출결기록을 수기 출석부에 직접 기록 하거나, 별도의 보조장부(학급 명렬표)에 기록하여 학생 등교 재개 후 2일 이내에 수기 출석부에 기록함. ** 자세한 사항은 첨부파일 참고하세요~! |
이전글 | 등교 개학 후 기숙사 운영 방안(8월 27일~9월 11일 ) |
---|---|
다음글 | 온라인 봉사시간 인정 프로그램 안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