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리동북초등학교 로고이미지

토론학습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토론 정보
주제 집안일을 할 때 남자와 여자의 하는 일은 구분되어야 하는가?
기간 07.06.15 ~ 07.06.30
내용 옛날에는 남자와 여자가 하는 일이 구분되어 있어서 "남자가 부엌일을 하거나 가정 일을 하면 고추 떨어진다"라는 말씀을 하셨습니다. 그래서 지금도 집안 일은 대부분 어머니가 도맡아서 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집안일을 남자가 하면 과연 고추가 떨어질까요? ' 집안 일을 꼭 남자와 여자가 하는 일로 구분되어야 하는 가에 대해 근거를 들어 토론해 보세요.
집안일을 할 때 남자와 여자의 하는 일은 구분되어야 하면 안된다.
작성자 최현정 등록일 07.06.19 조회수 3

옛날에는 남자와 여자가 하는 일이 구분되어 있어서 "남자가 부엌일을 하거나 가정 일을 하면 고추 떨어진다"라는 말씀을 하셨습니다. 그래서 지금도 집안 일은 대부분 어머니가 도맡아서 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집안일을 남자가 하면 과연 고추가 떨어질까요?                         
집안 일을 꼭 남자와 여자가 하는 일로 구분되어야 하는가?
꼭!! 여자가 부엌일을 해야 하는것은 이해가 안 갑니다.
그러니까 남자도 부엌일을 해야 한다고 생각 합니다.
아니면 남자가 부엌일을 하고 여자가 일을 해도 된다고 생각 하기도 합니다.
그리고 남자와 여자는 하는일이 구분 되면 안됩니다.
그니까 이제는 남자와 여자는 함께 일을 해야 한다.
근데 요즘은 남자 여자와 같이 일 하는데도 있습니다.
그러니까 우리나라 다 남자 여자와 함께 도와주면서 해야 한다. 꼭 남자오하 여자는 하는일이 구분이 없어 졌으면 좋겠습니다. 우리가 주부가 된을 때는 남자와 여자가 하는 일 구분이 없어졌을 것 같다.
그러므로 남자 여자가 하는 일이 구분이 되면 안된다고 생각 합니다. 그리고 남자가 집에서 놀기만 하는 사람은 집안일을 해야 한다.

이전글 집안일을 할 때 남자와 여자의 하는 일은 구분되어야 하는가?
다음글 집안일을 할때에는 남자와 여자의 하는 일이 구분되어야 하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