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리동북초등학교 로고이미지

토론학습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토론 정보
주제 집안일을 할 때 남자와 여자의 하는 일은 구분되어야 하는가?
기간 07.06.15 ~ 07.06.30
내용 옛날에는 남자와 여자가 하는 일이 구분되어 있어서 "남자가 부엌일을 하거나 가정 일을 하면 고추 떨어진다"라는 말씀을 하셨습니다. 그래서 지금도 집안 일은 대부분 어머니가 도맡아서 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집안일을 남자가 하면 과연 고추가 떨어질까요? ' 집안 일을 꼭 남자와 여자가 하는 일로 구분되어야 하는 가에 대해 근거를 들어 토론해 보세요.
집안일을 할 때 남자와 여자의 하는 일은 구분되어야 하는가?
작성자 박은비 등록일 07.06.18 조회수 4
옛날 어른들은 집안일을 할 때 남자와 여자의 하는 일이 구분이 되어 있었다.
하지만 요즘은 남자와 여자의 하는 일이 구분되지 않는다. 남자가 하는 일을 여자가 하고, 여자가 하는 일을 남자가 하는 등 여러가지를 같이 하고 있다. 하지만 옛날에는 집안일을 할 때 남자와 여자가 하는 일이 구분 되어 있었다. 그래서 "남자가 부엌일을 하거나 가정일을 하면 고추 떨어진다" 라고 한다.
그리고 남자와 여자가 하는 은 구분되어야 하는가?에서 왜 하필이면 구분이 되어야 하는가에 대해 원인을 알아보자.
첫째. 옛날 어른들의 사고방식부터 생각해보면 남자가 집안일을 하면 안된다는 것이 당연한걸로 생각하고, 여자는 당연히 집안일을 해야 한다고 생각 하고있다.
둘째. 옛날 남자들은 일거리를 찾아 일을 하는데, 여자는 집에만 있는다. 그리고 남자 어린이들만 옛날학교에 다니고 옛날 여자어린이들 만 어린동생이 있으면 어린 동생을 돌보고 있고, 엄마가 시장 등 안계시면, 집안일을 한다.
셋째. 만약에 엄마, 아빠 부모님 친척이 없으면 그 어린이들이 남자는 일을 하고 여자는 집안일을 하는 것은 아니라고 본다.
위의 세가지 사항의 대한 해결방법을 생각해보자.
첫째. 남자와 여자는 일이 구분되지 않아야 한다.
둘째. 남자는 일을 할 때도 일거리는 자신이 찾고, 여자는 그에 대한 대가를 치룬다.
둘째의 말의 뜻) 남자는 남자가 할 일은 신중히 하고, 여자는 여자가 하는일을 존중해야 한다.
셋째. 남자와 여자는 평등해야 하기 때문이다  왜냐하면 남자와 여자 둘 중 한 사람이 없다고 가장해보자, 요즘은 맞벌이 부부들이 많은데 남자와 여자 중 여자가 없다고 생각해보면 남자 혼자서 돈을 벌고 집안일을 해야한다, 그리고 만약 남자가 없다면 집안일 등 돈버는 일을 여자 혼자서 해결해야한다. 그러므로 남자와 여자 둘다 있어야 남녀는 평등하다고 주장 할수 있다.
그러므로 위의 상황에 따라서 남자와 여자는 평등해야 한다는 것이다. 위의 해결방법은 셋째와 같은 결론이다.
왜냐하면 남자와 여자가 하는일은 둘이 공평하게 2대1 비율이기 떄문이다.
남자가 직장에 다니고 여자가 집안일을 하는 것이다. 하지만 지금은 다르다.
오늘날 요즘에는 남자와 여자가 하는일은 거의 직장에 다닌다. 그리고 자신의 직업도 여러가지가 생기면서 약 20000만여 가지의 직업이 생기고 있다.
내가 말하고 싶은것은 남녀 모두 평등하면서 서로 도와주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이전글 집안일을 할때 남자와 여자의 하는일은 구분되어야 하는가??
다음글 집안일을 할 때 남자와 여자의 하는 일은 구분되어야 하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