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리동북초등학교 로고이미지

토론학습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토론 정보
주제 집안일을 할 때 남자와 여자의 하는 일은 구분되어야 하는가?
기간 07.06.15 ~ 07.06.30
내용 옛날에는 남자와 여자가 하는 일이 구분되어 있어서 "남자가 부엌일을 하거나 가정 일을 하면 고추 떨어진다"라는 말씀을 하셨습니다. 그래서 지금도 집안 일은 대부분 어머니가 도맡아서 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집안일을 남자가 하면 과연 고추가 떨어질까요? ' 집안 일을 꼭 남자와 여자가 하는 일로 구분되어야 하는 가에 대해 근거를 들어 토론해 보세요.
집안일을 할 때 남자와 여자의 하는 일은 구분되어야 하는가?
작성자 주혜민 등록일 07.06.15 조회수 4

옛날에는 여자가 사회일에 참여하는 일이 적었기 때문에 여자와 남자의 집안일을 하는 일은 확실하게 구분되어 졌었다.
그러나 요즘에는 여자들이 사회 어느 분야에서든 참여를 하지 않는분야가 없다.
그래서 경제적인 면에서 남자가 책임지는 가정과 여자가 책임지는 가정과, 또는 둘이 같이 맞벌이로 책임지는 가정으로 분류가 된다.
첫번째로 남자가 경제적인 면을 책임지는 가정에서는 대부분의 집안일을 무조건 여자가 해야하는 것이 대부분 일 것이다.
이럴경우에는 남자의 권의의식이 높아지고 여자의 기가 죽고 평등한 가정이 될수 없다.
두번째로 여자가 경제적인 면을 책임지는 가정에서는 남자가 집안일을 책임지고 도맡아하는 가정이 있는가 하면 사회일을 하면서도 여자가 집안일까지 해야하는 가정이 있다.
이럴경우에는 여자의 권의의식이 높아지고 남자의 기가 죽고 평등한 가정이 될 수 없다.
세번째로 여자와 남자가 경제적인면을 같이 밪벌이로 책임지는 경우에는 맞벌이를 하면서도 여자가 집안일을 도맡아 하는 가정이 있는가 하면 여자오 남자가 서로 협동해서 지안일을 나누어서 하는 가정이 있다.
이러한 경우에는 남자와 여자가 평등한 가정을 가질수 있다. 
그중에서 가장 이상적인 가정의 형태는 여자와 남자가 서로 협동하여 집안일을 나누어서 하는 가정이라고 생각한다.
이렇게 협동하면 다툴일도 없어질 것 같다.
이에 대한 해결방법은 첫째 남자도 집안일을 할 줄 알아야 하고 여자도 남자가 하는 일을 할 줄 알아야 한다고 생각한다.
둘째 서로 도와주려는 마음가짐이 있어야 한다. 
셋째 가족 모두 서로서로 사랑하는 마음이 있어야 한다. 
그래서 화목한 가정을 이룰수 있다.
가족의 사랑이 풍부할때 서로를 아껴주며 집안일을 나누어 할 수 있으리라 생각한다.
그래서 남자와 여자의 하는 일은 구분 되지 않아야 한다.

이전글 집안일을 할 때 남자와 여자의 하는 일은 구분되어야 하는가?
다음글 집안일을 할 때 남자와 여자의 하는 일은 구분되어야하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