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2024년 이리동중학교 노력 중점과 특색 사업 | |
| |
노력 중점 의사소통 능력과 창의 융합적 사고력을 키우는 독서교육 |
1 | | 목적 | |
-교육과정과 연계한 독서교육을 통해 학생의 바른 인성과 미래사회에 필요한 핵심역량을 키운다.
-독서를 통해 학생들의 자기 주도적 학습 능력을 신장하여 문해력과 기본 학습 능력을 향상한다.
-독서를 통해 자신을 이해하고 타인을 배려하며, 다양한 독서 융합 활동을 통해 더불어 살아가는 협업 능력과 태도를 기른다.
-책 읽는 학교 문화를 조성하여 학생의 삶과 밀착한 독서 경험을 제공하고 독서에 대한 흥미를 높인다.
-책 읽는 문화를 확산하고 독서를 생활화하는 습관을 형성한다.
2 | | 추진내용 | |
-책 읽는 학교 문화 만들기 프로젝트
-교육과정과 연계한 독서 인문 교육 강화
-다양한 도서관 프로그램 운영으로 즐거운 책 읽기 문화 확산
-독서 토론 동아리 운영으로 토론 및 글쓰기 교육 강화
-한 학기 한 권 읽기의 실천으로 문해력 및 자기 주도적 학습 능력 향상
3 | | 기대효과 | |
-책 읽는 학교 문화를 통한 독서 습관의 생활화
-교육과정 연계를 통한 내실 있는 독서 수업 활성화로 미래 핵심역량 강화
-독서 토론 교육의 실천으로 의사소통 능력 및 대인 관계 역량 향상
-자기 주도적 학습 능력 신장으로 문해력 및 기본 학습 능력 향상
-자신을 이해하고 타인을 배려하며 더불어 살아가는 협업 능력과 태도 습득
특색 사업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해 능동적으로 실천하는 환경생태교육 |
1 | | 목적 | |
-교육과정 기반의 체계적인 환경생태교육을 통해 학생의 능동적인 실천을 유도한다.
-기후 위기를 완화하고 지속 가능한 삶을 위한 일상 속 탄소중립 실천 문화를 형성한다.
2 | | 추진내용 | |
-교육과정 재구성을 통한 환경생태교육 프로젝트
-환경 기념일 계기 교육 및 환경교육주간 운영
-학생 봉사활동과의 연계 및 활성화
-학생 자치회 중심의 캠페인 활동
-학생 자율 동아리 지원을 통한 탄소중립 실천 문화 조성
3 | | 기대효과 | |
-생태환경 문제해결에 앞장서는 민주시민 자질 육성
-인간과 자연의 상호 의존적이고 조화로운 관계에 대한 이해를 높여 타인, 공동체, 환경을 배려하는 인성 함양
-참여와 실천 중심의 환경생태교육을 통해 환경 의식 고취 및 환경에 대한 올바른 가치관 확립
-환경 문제에 대한 올바른 대처 능력 향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