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리동초등학교 로고이미지

토론학습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토론 정보
주제 집안일을 할 때 남자가 하는 일과 여자가 하는 일은 구분 되어야 하는가?
기간 07.06.01 ~ 07.06.20
내용 6월의 독서와 논술 주제입니다.
20일까지 마감입니다.
[찬성] <독서와 논술>
작성자 김대진 등록일 07.06.15 조회수 0
            남자와 여자의 하는 일은 구분되어야 하는가?
 나는 남자와 여자의 하는 일은 구분되지 말아야 한다고 생각한다. 왜냐하면 남자와 여자는 같은 사람이고 여자도 남자처럼 뛰어난 능력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옛날에는 남자와 여자의 하는 일이 달랐다고 한다. 그래서 여자는 대부분이 집안에서 일을하고 남자는 밖에서 일을 했다. 그리고 옛날에는 남자를 여자보다 더욱더 귀히 여겼다고 한다. 하지만 오늘 날 에는 아들이나 딸이나 모두 귀히 여기고 여자도 밖에서 일을 하고 여자도 돈을 벌러 다녀야 한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오늘날은 옛날보다 남자와 여자를 구ㅜㄴ하지 않게 되어 나는 정말 다행이라고 생각한다. 미래에는 남자와 여자가 지금보다도 공평했으면 좋계고 남자는 여자를 보호 할 줄 알았으면 좋겠다. 그리고 나는 엤날에 왜 여자와 남자를 구분하였고 왜 여자보다 남자를 더 귀히 여겼는지 참 궁금하다. 
 이처럼 나는 여자와 남자를 구분하면 않된다고 생각한다. 그리고 우리가 어른이 되면 여자, 남자 상관없이 다 잘 보살펴 주어야 한다. 나는 옛날에 왜 남자와 여자가 구분이 됬는지 이해가 가지 않는다. 우리 모두 말을 할 수 있고 사람마다 장점과 단점이 있기 때문에 우리는 우리 모두를 소중히 여겨야 한다. 우리 모두 공평하고 남자와 여자를 구분하지 않는 사람이 되엇으면 좋겠다.

                                  5학년 1반 김대진
이전글 <독서와 논술>옛날과 오늘날의 집안일
다음글 [반대] <독서와 논술> 집안일을 할 때 남자와 여자가 하는 일을 구분하지 말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