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리동초등학교 로고이미지

토론학습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토론 정보
주제 집안일을 할 때 남자가 하는 일과 여자가 하는 일은 구분 되어야 하는가?
기간 07.06.01 ~ 07.06.20
내용 6월의 독서와 논술 주제입니다.
20일까지 마감입니다.
[반대] <독서와 논술> 집안일을 할 떄 남자와 여자가 하는 일은 구분하지 않아야 한다.
작성자 김도연 등록일 07.06.14 조회수 0
  옛날에는 집안일을 여자가 모두 도맡아 하다시피했다. 그러나 지금 현재는 맞벌이 부부가 많기 때문에 부부가 서로 집안일을 나누어서 해야 한다.
  예전에는 여자들이 집안일이면 쉬운 일, 힘든 일 거의 다 하였지만, 지금은 부부가 함께 집안일을 한다. 만약 지금 현재도 옛날처럼 여자가 집안일을 다 한다면 맞벌이 부부일 경우에는 여자만 힘이 들 것이다. 그래서 남자가 여자를 도와 무거운 짐을 옮기는 일 등 힘이 드는 일을 맡아하면 훨씬 더 효율적일 것이다. 우리 집도 아빠가 엄마를 도와 집안일을 많이 하신다. 옛날에는 할머니 댁에 가서 아빠께서 설거지를 하시면 할머니께서 조금은 싫어 하시는 것 같았는데, 요즘에는 "남자도 집안일을 같이 해야 한다."고 말씀하실 정도로 생각이 많이 바뀌셨다.
  이렇듯이 어른들의 생각들도 바뀌어가고 맞벌이 가정도 늘어가므로 남자와 여자가 하는 일은 구분하지 않아야 한다. 그래서 가족간에 서로 도와 가면서 살면 사랑도 더 커지고 화목해질 것이다.

                                                     4학년 2반    김 도연
이전글 <독서와 논술> 집안일은 여자, 남자 구분이 없어야 한다.
다음글 <독서와 논술> 집안일을 할 때 남자와 여자가 하는 일을 구분하지 말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