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운영기간: 2020.10.12.(월)~10.16.(금) * 기간 연장 여부는 코로나 확산 추이에 따른 교육부와 도교육청 지침에 따라 추후 안내함 2. 기간내 학사 운영(등교수업과 원격수업 병행) 주 | 운영 기간 | 등교 학년 | 비고 | 월 | 화 | 수 | 목 | 금 | 1 | 10.12(월) ~10.16(금) | 1,2 | 1,2 | 5,6 | 3,4 | 3,4 | 기간내 등교수업일 1,2학년: 2일 3,4학년: 2일 5,6학년: 1일 |
* 원격수업 기간에도 자가진단은 매일 실시해야 하며, 가족 중 자가격리 대상자가 발생되거나 선별진료소를 가게 된 경우 담임교사에서 연락해야 합니다. 3. 교육부에서 발표한 실시한 조종례 관련 안내 : 전라북도 교육청은 실시간 조종례 운영에 대하여 ‘1교시 정규수업 편성시간에 수업참여 여부 확인 및 피드백 강화’로 조정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때 원격수업 준비도와 학생 건강상태 확인, 당일 안내사항에 대해 점검하게 됩니다. 방식은 실시간 화상 원격수업 플랫폼 뿐만 아니라 e-학습터, 유선전화, 사회관계방 서비스(SNS) 그룹대화방 등을 활용할 수 있으며 이는 학년, 학급마다 방식의 차이가 있습니다. 4. 인플루엔자 예방접종 참여 출결 안내 : 예방접종을 위해 검진 기관 방문 시 접종 당일에 대해 출석 인정처리하나, 학교의 지필평가 및 수행평가 기간(시간)은 미인정 결석(결시) 처리합니다. (증빙서류: 예방접종확인서 또는 방문확인서) 5. 학사운영 관련 앱 설치 안내 * 아이엠스쿨 앱 : 학부모님과의 원활한 소통과 종이절감을 위해 스마트폰으로 가정통신문 및 주요 공지사항을 전달하고 있습니다. 기존에는 종이 안내장을 병행하여 배부하였으나 앞으로는 공식 모바일 알림장인 ‘아이엠스쿨’을 통해 안내할 예정이니 전달이 누락되지 않도록 ‘아이엠스쿨’ 앱을 꼭 설치해 주시고, 종이 안내장이 꼭 필요하신 분은 담임선생님께 문자 주시기 바랍니다. 설치에 따른 자세한 사항은 학교 홈페이지 공지사항 1번(2020.03.31.)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건강상태 자가진단(교육부) 앱 : 그동안 학교에서는 학생 자가진단을 위해 매일 문자를 발송해 드렸습니다만, 매일 문자발송으로 학교재정이 낭비되고 있어 문자안내를 다음주부터 중단합니다. 기존 문자링크를 통해서도 참여가 가능하나, ‘건강상태 자가진단’ 앱을 설치하시면 학생정보 입력없이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