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 수요자 중심의 방과후 학교 활동을 위한 여건 조성
- 
   가. 방과후 학교 활동을 위한 방과후 학교 운영위원회 구성
   
 나. 방과후 학교 활동을 위한 우수 인력풀 구성
 다. 방과후 학교 활동을 위한 학교 시설 및 지역사회 시설 확보
 라. 방과후 학교 활동에 대한 홍보 및 연수
- 2.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프로그램을 구안, 적용
- 
   가. 수준별 영역별 교과 프로그램 운영
   
 나. 수요자 맞춤형 특기, 적성 계발 프로그램 운영
 다. 학부모 평생 교육 프로그램 운영
 라. 주5일수업제에 따른 토요휴업일 프로그램 운영
- 3. 방과후 학교 운영 홍보활동을 통한 안정적 모델 제시
- 
   가. 방과후 학교 운영 홍보 활동 강화
   
 나. 방과후 학교 운영 모니터링 활동
 다. 방과후 학교 운영 보고회 및 전시회 개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