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학기 학생 및 교직원 정보 변동으로 인하여 3월1일부터 자가진단 시스템 이용이 가능할 예정입니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의 내용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신학기 학생·교직원 정보 변동 관련 조치 흐름도수행기관 | | ① 초·중·고 | ⇒ | ② 시도교육청·KERIS | ⇒ | ③ 유치원 및 초·중·고 | 내 용 | | 나이스 신입생·진급생 학적반영 처리 | 1) 나이스 자료 송·수신 2)자가진단시스템 자료 반영 | 1)자가진단시스템 자료보완 2)21학년도 자가진단 사용 | 기 간 | | ~2.18. | | 1) 2 .19~.22. / 2) 2. . 23.~24. | | 1) 2 . 25~28. / 2) 3.1~ |
2. 자가진단 참여자(학생, 학부모, 교직원) 질의 |
Q1 | 기존 비밀번호로 자가진단 앱 로그인이 되지 않습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 A | 2021학년도 학년반 정보가 바뀌면서 로그인이 안 될 경우 하단의 ‘다른계정 로그인’ 선택 후 로그인 및 초기설정을 합니다. 자가진단 처음 사용자와 동일하게 학교/이름/생년월일 입력,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 비밀번호 설정 등 진행 후 자가진단에 참여합니다. 그래도 로그인이 안되는 경우 기관(학교)로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
Q2 | 학교(기관)가 조회되지 않습니다.(신설 학교 또는 교명 변경 등) | A | 자가진단시스템의 학교(기관) 정보는 교육청의 자가진단시스템 기관관리자가 확인·수정·등록할 수 있습니다. 관할 시도교육청 또는 교육지원청으로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
Q3 | 자가진단 대상자의 본인 정보가 일치하지 않습니다.(전학생, 전입 교직원 등) | A | 자가진단 시스템에 등록된 대상자의 관리정보(인적정보 또는 학적정보)가 불일치 하여 생기는 에러 내용으로 학교의‘자가진단시스템 기관(학교)관리자’에게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Q4 | 다자녀로 등록하여 자가진단 앱에서 사용했던 경우 로그인 계정을 새로 등록하여 변경하었습니다. 기존에 등록했었던 참여자는 어떻게 해야하나요? | A | 새롭게 등록한 로그인 계정에서 로그인 후 사용자 추가를 통해 기존에 등록했던 것과 동일하게 참여자를 재등록해 주셔야 합니다. |
Q5 | 교직원인데 자가진단 앱 ID가 중복되었다고 알림이 나옵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 A | 교직원의 경우 인사발령 시 학교 기관관리자가 대상자 관리에서 현행화를 요청해야 합니다. 자가진단 시스템에서는 한 시도 내에 중복으로 동일한 계정을 등록할 수 없습니다. 기존에 사용했던 계정을 이용하려면 전출한 학교에서 등록된 사용자 계정을 삭제 후 전입한 학교에서 다시 신청 후 승인 받으시기 바랍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