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학년도 기상특보시 학사일정 조정 운영 계획(원격수업계획) 임실초등학교 1. 목적 가.제11호 태풍 ‘힌남노’의 한반도 북상 전망에 따른 신속한 대응체제 구축 나.원격수업 전환의 학습상황에 맞게 유연하게 적용 가능한 원격수업운영 방안 마련 다.원격수업의 질적 수준을 확보하고 학생들의 학습결손이 발생하지 않도록 지원함 2. 운영 방침 가. 원격수업으로 운영 가능한 학습 내용, 영역을 중심으로 편성 운영 나. (실시간 출석 확인) 실시간 화상 프로그램, 유선전화, 사회 관계망 서비스(SNS) 등을 활용 다. (피드백 강화) 원격수업의 특성을 고려하되, 학습결손이 발생하지 않도록 교과별 성취기준에 따른 수업을 제공하여야 하며, 성취도 달성을 위해 학생 개인별 다양한 피드백 제공 라. (저작권) 학교에서는 원격교육으로 운영되는 홈페이지 등에 ‘수업 목적임’을 명시하고 학생에게 저작물을 다른 사이트에 공유하지 않도록 교육 마. 원격수업 참여 곤란 학생 대책(보충학습) : 주요 핵심개념 관련 학습지 및 원격학습 중 과제 학습지 제공 3. 세부 추진 내용 가. 대상: 전학년 나. 일시: 2022년 9월 6일(화요일) 1교시~6교시 (학년별 시간표 첨부 ) 다. 시정표 | 시정 | 시간 | 교시 | 1 | 09:00 - 09:40 | 2 | 09:50 - 10:30 | 3 | 10:40 - 11:20 | 4 | 11:30 - 12:10 | 점심 | 12:10 - 13:10 | 교시 | 5 | 13:10 - 13:50 | 6 | 14:00 - 14:40 |
라. 학년별 교육과정 조정 운영계획 ( 원격수업계획 ) 교육과정 운영 계획표 9월 6일 화요일 임실초등학교 1학년 | 학년반 | 1-1 | 1-2 | 준비물 및 안내 | 국어활동, 받아쓰기 급수장, 수학학습지 | 국어활동, 받아쓰기 급수장, 수학학습지 | 1교시 | 창체 | 창체 | 시 ‘사슴 뿔 숙제’ 읽기 그림책(태풍이 온다, 내 이름은 태풍) 읽기 | 시 ‘사슴 뿔 숙제’ 읽기 그림책(태풍이 온다, 내 이름은 태풍) 읽기 | 동영상 자료 | 동영상 자료 | 2교시 | 국어 | 국어 | 받아쓰기 1급 읽고 부모님과 함께 받아쓰기 연습하기 | 받아쓰기 1급 읽고 부모님과 함께 받아쓰기 연습하기 | 받아쓰기 급수장 | 받아쓰기 급수장 | 3교시 | 국어 | 국어 | 2. 소리와 모양을 흉내 내요 (여러 가지 받침이 있는 낱말 읽으며 따라 쓰기) | 2. 소리와 모양을 흉내 내요 (여러 가지 받침이 있는 낱말 읽으며 따라 쓰기) | 국활 17-23쪽 | 국활 17-23쪽 | 4교시 | 국어 | 국어 | 2. 소리와 모양을 흉내 내요 (여러 가지 받침이 있는 낱말 읽으며 따라 쓰기) | 2. 소리와 모양을 흉내 내요 (여러 가지 받침이 있는 낱말 읽으며 따라 쓰기) | 국활 17-23쪽 | 국활 17-23쪽 | 5교시 | 수학 | 수학 | 1. 100까지의 수 (얼마나 알고있나요?) | 1. 100까지의 수 (얼마나 알고있나요?) | 수학학습지 | 수학학습지 |
※ 교육부 지침 및 학교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 국어활동, 수학학습지: 학교 나오는 날(교실에서 수업할 때) 담임선생님께 확인받기 교육과정 운영 계획표 9월 6일 화요일 임실초등학교 ( 2 )학년 | 학년반 | 2-1 | 2-2 | 2-3 | 준비물 및 안내 | 학습지, 색연필 | 학습지, 색연필 | 학습지, 색연필 | 1교시 | 국어 | 국어 | 국어 | 2. 인상 깊었던 일을 써요 (인상 깊었던 일을 생각이나 느낌이 잘 드러나게 글로 쓰기,일기) | 2. 인상 깊었던 일을 써요 (인상 깊었던 일을 생각이나 느낌이 잘 드러나게 글로 쓰기,일기) | 2. 인상 깊었던 일을 써요 (인상 깊었던 일을 생각이나 느낌이 잘 드러나게 글로 쓰기,일기) | 국어㉮ 50~53 | 국어㉮ 50~53 | 국어㉮ 50~53 | 2교시 | 창체 | 창체 | 창체 | ‘낭독’과 ‘낭송’ 시 노래 부르기 | ‘낭독’과 ‘낭송’ 시 노래 부르기 | ‘낭독’과 ‘낭송’ 시 노래 부르기 | 학습지 | 학습지 | 학습지 | 3교시 | 수학 | 수학 | 수학 | 1. 네 자리의 수 (얼마나 알고 있나요) | 1. 네 자리의 수 (얼마나 알고 있나요) | 1. 네 자리의 수 (얼마나 알고 있나요) | 수학 24~25 | 수학 24~25 | 수학 24~25 | 4교시 | 창체 | 창체 | 창체 | 추석에 대해 알아볼까요? | 추석에 대해 알아볼까요? | 추석에 대해 알아볼까요? | 학습지 | 학습지 | 학습지 | 5교시 | 창체 | 창체 | 창체 | 독후활동 (주인공을 소개해요) | 독후활동 (주인공을 소개해요) | 독후활동 (주인공을 소개해요) | 학습지 | 학습지 | 학습지 |
※ 교육부 지침 및 학교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 수학, 과학, 영어 과제: 학교 나오는 날(교실에서 수업할 때) 담임선생님께 직접 제출하기 교육과정 운영 계획표 9월 6일 화요일 임실초등학교 3학년 | 학년반 | 3-1 | 3-2 | 3-3 | 준비물 및 안내 | 국어: 교과서, 학습지 수학: 학습지 사회: 학습지 | 국어: 교과서, 학습지 수학: 학습지 사회: 학습지 | 국어: 교과서, 학습지 수학: 학습지 사회: 학습지 | 1교시 | 창체 | 창체 | 창체 | 재난안전교육 (태풍과 집중호우) | 재난안전교육 (태풍과 집중호우) | 재난안전교육 (태풍과 집중호우) | 동영상 자료 | 동영상 자료 | 동영상 자료 | 2교시 | 국어 | 국어 | 국어 | 1. 작품을 보고 느낌을 나누어요 (단원정리①) | 1. 작품을 보고 느낌을 나누어요 (단원정리①) | 1. 작품을 보고 느낌을 나누어요 (단원정리①) | 34~47쪽 | 34~47쪽 | 34~47쪽 | 3교시 | 국어 | 국어 | 국어 | 1. 작품을 보고 느낌을 나누어요 (단원정리②) | 1. 작품을 보고 느낌을 나누어요 (단원정리②) | 1. 작품을 보고 느낌을 나누어요 (단원정리②) | 48~65쪽 | 48~65쪽 | 48~65쪽 | 4교시 | 수학 | 수학 | 수학 | 1. 곱셈 ([몇십몇]x[몇십몇] 구하기) | 1. 곱셈 ([몇십몇]x[몇십몇] 구하기) | 1. 곱셈 ([몇십몇]x[몇십몇] 구하기) | 22-23쪽 | 22-23쪽 | 22-23쪽 | 5교시 | 사회 | 사회 | 사회 | 1. 환경에 따라 다른 삶의 모습 (우리 고장의 환경과 생활 모습) | 1. 환경에 따라 다른 삶의 모습 (우리 고장의 환경과 생활 모습) | 1. 환경에 따라 다른 삶의 모습 (우리 고장의 환경과 생활 모습) | 20~27쪽 | 20~27쪽 | 20~27쪽 |
※ 교육부 지침 및 학교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 수학, 과학, 영어 과제: 학교 나오는 날(교실에서 수업할 때) 담임선생님께 직접 제출하기 교육과정 운영 계획표 9월 6일 화요일 임실초등학교 ( 4 )학년 | 학년반 | 4-1 | 4-2 | 4-3 | 준비물 및 안내 | 미술 : 활동지, 색연필, 사인펜, 가위, 풀 체육 : A4 한 장 | 미술 : 활동지, 색연필, 사인펜, 가위, 풀 체육 : A4 한 장 | 미술 : 활동지, 색연필, 사인펜, 가위, 풀 체육 : A4 한 장 | 1교시 | 창체 | 창체 | 창체 | 지피지기, 태풍 (태풍이 발생하는 이유, 태풍을 대비하는 방법) | 지피지기, 태풍 (태풍이 발생하는 이유, 태풍을 대비하는 방법) | 지피지기, 태풍 (태풍이 발생하는 이유, 태풍을 대비하는 방법) | 동영상 시청 | 동영상 시청 | 동영상 시청 | 2교시 | 국어 | 국어 | 국어 | 독서단원 (독서의 달 행사) -표지 이미지와 어울리는 표어 만들기- | 독서단원 (독서의 달 행사) -표지 이미지와 어울리는 표어 만들기- | 독서단원 (독서의 달 행사) -표지 이미지와 어울리는 표어 만들기- | 활동지 | 활동지 | 활동지 | 3교시 | 수학 | 수학 | 수학 | 1. 분수의 덧셈과 뺄셈 (자연수-대분수 계산 연습하기) | 1. 분수의 덧셈과 뺄셈 (자연수-대분수 계산 연습하기) | 1. 분수의 덧셈과 뺄셈 (자연수-대분수 계산 연습하기) | 학습지 | 학습지 | 학습지 | 4교시 | 미술 | 미술 | 미술 | 이미지가 나타내는 의미 탐색하기 (추석 마법 카드 만들기) | 이미지가 나타내는 의미 탐색하기 (추석 마법 카드 만들기) | 이미지가 나타내는 의미 탐색하기 (추석 마법 카드 만들기) | 준비물 참고, 동영상 자료 | 준비물 참고, 동영상 자료 | 준비물 참고, 동영상 자료 | 5교시 | 체육 | 체육 | 체육 | 1. 건강 (종이 한 장으로 놀이하고 운동하기) | 1. 건강 (종이 한 장으로 놀이하고 운동하기) | 1. 건강 (종이 한 장으로 놀이하고 운동하기) | A4 한 장, 동영상 자료 | A4 한 장, 동영상 자료 | A4 한 장, 동영상 자료 |
※ 교육부 지침 및 학교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 독서 활동지, 수학 학습지: 수요일에 담임선생님께 직접 제출하기 교육과정 운영 계획표 9월 6일 화요일 임실초등학교 ( 5 )학년 | 학년반 | 5-1 | 5-2 | 5-3 | 준비물 및 안내 | 배움공책, 교과서(과학), 학습지 | 교과서, 학습지 | 교과서(국어, 과학, 사회) | 1교시 | 창체 | 창체 | 창체 | 안전교육 (재난안전-태풍) | 안전교육 (재난안전-태풍) | 안전교육 (재난안전-태풍) | 동영상 자료 | 동영상자료 | 동영상자료 | 2교시 | 국어 | 국어 | 국어 | 2. 지식이나 경험을 활용해요. | 3. 독서단원 (책 읽고 짧은 감상문 쓰기) | 2. 지식이나 경험을 활용해요. | 국어: 76-81쪽 | 국어㉮: 15쪽-16쪽 | 국어: 82-85쪽 | 3교시 | 과학 | 수학 | 국어 | 2. 생물과 환경 (생물 요소를 어떻게 분류할 수 있을까요?) | 1. 범위와 어림하기 (탐구 수학) | 2. 지식이나 경험을 활용해요. (글 고쳐쓰기) | 과학: 28-29쪽 실관: 15쪽 | 수학: 28-29쪽 | 국어: 82-85쪽 | 4교시 | 수학 | 사회 | 과학 | 수의 범위와 어림하기 (올림, 버림, 반올림을 활용하여 문제 해결하기) | 1. 나라의 등장과 발전 (신라의 통일과정과 발해의 성립) | 2. 생물과 환경 (생물 요소를 어떻게 분류할 수 있을까요?) | 22-23쪽 | 18-21쪽 | 과학: 28-29쪽 실관: 15쪽 | 5교시 | 사회 | 실과 | 사회 | 나라의 등장과 발전 (고구려, 백제, 신라의 성립과 발전과정) | 3. 정리 정돈과 재활용 (쓰레기 처리와 재활용) | 1. 나라의 등장과 발전 (고구려, 백제, 신라의 성립과 발전과정) | 14-17쪽 | 62-63쪽 | 14-17쪽 | 6교시 | 음악 | 체육 | 사회 | 4. 음악, 어우러지는 세상 (쾌지나칭칭나네) | 건강 (건강체력을 길러요.) | 1. 나라의 등장과 발전 (신라의 통일 과정) | 동영상자료 | 22-23쪽 | 18~21쪽 |
※ 교육부 지침 및 학교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 수학, 과학, 영어 과제: 학교 나오는 날(교실에서 수업할 때) 담임선생님께 직접 제출하기 교육과정 운영 계획표 9월 6일 화요일 임실초등학교 ( 6 )학년 | 학년반 | 6-1 | 6-2 | 6-3 | 6-4 | 준비물 및 안내 | | | | | 1교시 | 국어 | 수학 | 창체 | | 온책읽기 (1단원 교과연계. ‘5번레인’을 읽고 글의 구조를 파악하기) | 2. 소수의 나눗셈 ((자연수)÷(소수) 알아보기) | 자연 재난에 대처하는 방법 알기 | 1. 분수의 나눗셈 ((자연수)÷(소수) 도전수학 | 5번레인 16, 17장 | 수학: 38-39쪽 수학익힘: 26-27쪽 | 동영상 자료 | 수학22쪽~23쪽 | 2교시 | 과학 | 국어 | 체육 | 국어 | 전자석은 어떤 원리로 만들어 질까? | 2. 관용 표현을 활용해요 (생각이 효과적으로 드러나는 표현을 활용해 말하기) | 주제표현을 알아요 | 2. 관용 표현을 활용해요 (여러가지 관용표현의 뜻 알기) | 동영상 시청 | 국어㉮: 102-106쪽 | 체육 92~97쪽 | 국어 : 90~92 | 3교시 | 영어 | 사회 | 국어 | 국어 | 7. How often do you eat breakfast? (듣고 이해하기) | 1. 세계 여러 나라의 자연과 문화 (세계 여러 나라의 면적과 모양 살펴보기) | 2. 관용 표현을 활용해요 (여러가지 관용표현의 뜻 알기) | 2. 관용 표현을 활용해요 (여러가지 관용표현의 뜻 알기) | 106-109쪽 | 24-26쪽 | 90~92쪽 | 국어 : 93~95 | 4교시 | 영어 | 창체 | 사회 | 도덕 | 7. How often do you eat breakfast? (글을 읽고 이해하기) | 자연 재난에 대처하는 방법 알기 | 1. 지구, 대륙 그리고 국가들 세계지도,지구본,디지털 영상지도를 활용하여 세계 여러 나라를 소개하기 | 4. 공정한 생활 (공정한 생활에 대하여 알기) | 110-115쪽 | 동영상 자료 | 31~35쪽 | | 5교시 | 실과 | 실과 | 과학 | 사회 | 프로그래밍 요소와 구조 (엔트리의 기초 5,6강) | 5. 발명과 로봇 (사이버 중독 예방법 알기) | 전기의 이용 (전지의 직렬, 병렬 연결 ) | 1. 지구, 대륙 그리고 국가들 (디지털 영상지도를 활용하여 나라를 소개하기) | 64-77쪽 | 88-89쪽 | 14~15쪽 | | 6교시 | 실과 | 실과 | 과학 | 음악 | 프로그래밍 요소와 구조 (엔트리의 기초 7,8강) | 5. 발명과 로봇 (개인 정보와 지식 재산 보호 방법 알기) | 전기의 이용 (전구의 직렬, 병렬 연결 ) | 4.음악, 함께하는 세상 (오페라“요술피리” 감상) | 64-77쪽 | 90-91쪽 | 16~17쪽 | |
※ 교육부 지침 및 학교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 수학, 과학, 영어 과제: 학교 나오는 날(교실에서 수업할 때) 담임선생님께 직접 제출하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