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학년도 임실봉황인재학당 수강생 선발 계획 1 ? 선발개요 ㅇ (선발인원) 150명(중1 50명, 중2 50명, 중3 50명) * 2025년 재원생 중 강제퇴소 당한 학생은 지원 불가 * 신청현황에 따라 학년별 선발인원 조정 * 2026년 6월경 추가 선발 예정 ? 추가선발인원: 결원 수+학당 정기평가(1-2차) 성적 하위 10% 학생 수 ㅇ (시험과목) 국어, 영어, 수학 ㅇ (시험범위) 현재 학년 과정의 75%(붙임1 시험범위 참고) ㅇ (선발방법) 학당 선발시험에 의한 성적순 선발 ?국어, 영어, 수학 점수를 합산하여 평균점수가 높은 순으로 선발 ?동점자 처리는 수학, 영어 점수 순서로 고득점자 우선 선발 수업운영개요 ? - 수업기간 2026. 1. 12.(월) ~ 12. 3.(목) - 수업과목 (매일) 국어, 영어, 수학 / (내신특강) 과학, 역사 / (비교과) 진로진학 컨설팅 - 수업시간 매주 (월) ~ (금) 17:30 ~ 21:00 (4교시/45분) * 석식: 16:30~17:30 / 토요일 심화반 별도 편성 운영: 09:30~12:50 (4교시/45분) ? 2 ? 지원자격 ㅇ (지원자격) 하단자격 모두 충족 ?응시원서 접수일 기준, 학생과 보호자가 함께 임실군에 주민등록을 두고 있으며, ?학생이 관내 초?중학교에 재학 중 이거나 2026. 2월말까지 관내 중학교에 전학 예정인 자 3 ? 응시원서 접수 ㅇ (접수기간) 2025. 12. 1.(월) ~ 12. 3.(수) 09:00~18:00 [3일간] ㅇ (접 수 처) 임실봉황인재학당 상담실(1층) ㅇ (접수방법) 방문 접수(학생 또는 보호자) * 우편접수 불가 ㅇ (제출서류) ?응시원서(별지 1호 서식) 1부. (증명사진 2매, 3.5×4.5cm) ?주민등록 등본 1부. (응시원서 접수일 기준 임실군에 주민등록을 둔 보호자 명의) ?재학증명서 1부. (예비중 1학년은 진학 후 ‘26. 3월 말까지 제출) ?개인정보 제공 동의서(별지 2호 서식) 1부. (보호자 및 학생) ? 4 ? 선발 고사 및 합격자 발표 ㅇ (일 시) 2025. 12. 6.(토) 09:30 ~ 16:30 대 상시험시간 ? 대 상시험시간예비중 2 예비중 309:30 ~ 12:30 ? 예비중 113:30 ~ 16:30 ㅇ (장 소) 임실봉황인재학당 강의실* 시험당일 09:00까지 입실 완료 ㅇ (시험시간) 과목당 50분(10분 휴식) * 수험생 준비물: 응시표, 필기도구, 컴퓨터용 사인펜 ㅇ (합격자 발표예정) 2025. 12. 9.(화) 17:00 * 임실군 홈페이지(분야별정보 → (재)임실군 애향장학회 → 장학재단 소식) * 임실군 홈페이지(소통?참여 → 군정소식 → 임실소식) ? 5 ? 수강생 입학 등록 ㅇ (등록기간) 2025. 12. 10.(수) ~ 12. 12.(금) 09:00~18:00 [3일간] ㅇ (등록장소) 임실봉황인재학당 상담실(1층) ㅇ (급식운영비) 합격자에 한하여 별도 안내 * 급식비는 3개월 단위로 분할 납부(연 4회) ㅇ (제출서류) ? 학생 기초 인적사항 1부. (등록창구 비치) ? 생활규정준수 서약서 1부. (등록창구 비치) * 차량운행은 관내 지역운행을 원칙으로 함 ? 6 ? 응시자 유의사항 ㅇ 응시원서상의 기재착오 또는 누락, 연락불능, 허위사실 기재 등으로인한 불이익은 일체 응시자의 책임으로 함 ㅇ 핸드폰 등 통신장비, 계산기 일체 사용금지, 시험당일 시험실 내 반입을 금지할 예정임 ㅇ 기타 자세한 사항은 아래의 연락처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문의: 임실봉황인재학당 행정실 (☎063-643-9551) ? 참고 ? 추진일정내 용추 진 기 간비 고선발 공고 2025. 11. 17.(월) ~ 11. 28.(금) [2주간]임실군 홈페이지지원서 접수 2025. 12. 1.(월) ~ 12. 3.(수) [3일간]봉황인재학당선발 시험 2025. 12. 6.(토) 09:30 ~ 16:30합격자 발표 2025. 12. 9.(화) 임실군 홈페이지수강생 등록 2025. 12. 10.(수) ~ 12. 12.(금) [3일간]봉황인재학당수업 개강 2026. 1. 12.(월) ? 수강생추가선발 2026. 6~7월중 홈페이지&학당수업종강 2026. 12. 3.(목) ? ? *자세한 내용은 붙임파일을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