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2025 늘봄학교 프로그램 운영 공개 분석 결과 | | | |
▣ 맞춤형 프로그램 구분 부서 | 참관 인원 | 참관록 제출 | 평균 (65점 만점) | 백분율 환산 | 수 업 | 공개시간 | 수업주제 | 놀이영어 | 9 | 9 | 63.9 | 98.3 | 1부 13:30~14:10 | Brown bear, brown bear, what do you see? | 놀이체육 | 6 | 5 | 64.8 | 99.7 | 2부 13:40~14:20 | 고리던지기 | 미술 | 8 | 7 | 64.4 | 99.1 | 1부 12:50~13:30 | 폐품을 활용한 만들기 | 수학 | 3 | 3 | 64.7 | 99.5 | 1부 13:30~14:10 | 덧셈과 뺄셈 | 코딩 | 3 | 3 | 65.0 | 100.0 | 1부 13:30~14:10 | 토끼와 거북이 | 토탈공예 | 6 | 5 | 61.8 | 95.1 | 2부 13:40~14:20 | 달팽이의 생김새 | 피아노 | 5 | 5 | 62.8 | 96.6 | 1부 13:30~14:10 | 작은 음악회 | 계 | 40 | 37 | 64.1 | 98.3 | | |
▣ 선택형 프로그램 구분 부서 | 참관 인원 | 참관록 제출 | 평균 (65점 만점) | 백분율 환산 | 수 업 | 공개시간 | 수업주제 | 뉴스포츠 | 3 | 3 | 57.7 | 88.8 | 2부 14:40~15:40 | 짝릴레이 달리기-경찰 도둑 게임 | 로봇과학 | 6 | 6 | 64.0 | 98.5 | 2부 13:40~14:20 | 메인보드와 입·출력장치 연결하기 | 미술 | 6 | 6 | 63.8 | 98.2 | 1부 13:30~14:30 | 내가 그리는 달항아리 | 수학 | 2 | 2 | 41.5 | 63.8 | 2부 13:40~14:20 | 소수의 덧셈과 뺄셈 | 영어 | 1 | 1 | 65.0 | 100.0 | 3부 14:30~15:10 | 원급-비교급-최상급 | 컴퓨터A | 1 | 1 | 65.0 | 100.0 | 3부 14:30~15:10 | 파워포인트로 동영상 만들기 | 컴퓨터B | 2 | 2 | 65.0 | 100.0 | 4부 15:20~16:00 | 하이퍼링크와 화면전환 효과 | 쿠킹클래스 | 7 | 7 | 65.0 | 100.0 | 1부 13:30~14:30 | 미트볼 만들기 | 토탈공예 | 3 | 3 | 64.0 | 98.5 | 2부 14:40~15:40 | 목공 DIY - 조각조각 나만의 무늬 담은 냄비받침 | 피아노 | 6 | 6 | 64.7 | 99.5 | 2부 13:40~14:20 | 우리들만의 작은 연주회 | 계 | 37 | 37 | 61.9 | 94.7 | | |
▣ 맞춤형 프로그램 분류 | 문항 | 평 가 내 용 | 응답자 수 | 응답자 비율(%) | 1 | 2 | 3 | 4 | 5 | 계 | 1 | 2 | 3 | 4 | 5 | 계획 | 1 | 내용의 요점을 잘 파악할 수 있었다. | 0 | 0 | 0 | 3 | 34 | 37 | 0.0 | 0.0 | 0.0 | 8.1 | 91.9 | 2 | 준비가 잘 되었다. | 0 | 0 | 0 | 3 | 34 | 37 | 0.0 | 0.0 | 0.0 | 8.1 | 91.9 | 3 | 선택한 교재 또는 재료는 활동에 도움 이 되었다. | 0 | 0 | 0 | 4 | 33 | 37 | 0.0 | 0.0 | 0.0 | 10.8 | 89.2 | 관리 | 4 | 프로그램 운영 시간을 잘 준수하였다. | 0 | 0 | 1 | 2 | 34 | 37 | 0.0 | 0.0 | 2.7 | 5.4 | 91.9 | 5 | 출석관리를 철저히 하였다. | 0 | 0 | 0 | 5 | 32 | 37 | 0.0 | 0.0 | 0.0 | 13.5 | 86.5 | 진행 | 6 | 이해하기 쉽도록 설명하였다. | 0 | 0 | 0 | 4 | 33 | 37 | 0.0 | 0.0 | 0.0 | 10.8 | 89.2 | 7 | 학생의 활동의욕을 고취하고, 프로그램 운영에 적극 참여 시키려고 노력하였다. | 0 | 0 | 0 | 4 | 33 | 37 | 0.0 | 0.0 | 0.0 | 10.8 | 89.2 | 8 | 본 프로그램 운영과 관련된 충분한 전문 지식을 갖고 있었다. | 0 | 0 | 0 | 1 | 36 | 37 | 0.0 | 0.0 | 0.0 | 2.7 | 97.3 | 보완 | 9 | 과제물의 내용과 분량은 학생에게 도움이 되는 것이었다. | 0 | 0 | 0 | 2 | 35 | 37 | 0.0 | 0.0 | 0.0 | 5.4 | 94.6 | 10 | 자료를 충분히 활용하였다. | 0 | 0 | 0 | 3 | 34 | 37 | 0.0 | 0.0 | 0.0 | 8.1 | 91.9 | 효과 | 11 | 본 프로그램은 학생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 었다. | 0 | 0 | 0 | 3 | 34 | 37 | 0.0 | 0.0 | 0.0 | 8.1 | 91.9 | 12 | 다른 사람들에게 권유하겠다. | 0 | 0 | 0 | 4 | 33 | 37 | 0.0 | 0.0 | 0.0 | 10.8 | 89.2 | 13 | 전체적으로 만족한다. | 0 | 0 | 0 | 3 | 34 | 37 | 0.0 | 0.0 | 0.0 | 8.1 | 91.9 |
▣ 선택형 프로그램 분류 | 문항 | 평 가 내 용 | 응답자 수 | 응답자 비율(%) | 1 | 2 | 3 | 4 | 5 | 계 | 1 | 2 | 3 | 4 | 5 | 계획 | 1 | 내용의 요점을 잘 파악할 수 있었다. | 1 | 0 | 0 | 2 | 34 | 37 | 2.7 | 0.0 | 0.0 | 5.4 | 91.9 | 2 | 준비가 잘 되었다. | 1 | 0 | 0 | 3 | 33 | 37 | 2.7 | 0.0 | 0.0 | 8.1 | 89.2 | 3 | 선택한 교재 또는 재료는 활동에 도움 이 되었다. | 1 | 0 | 0 | 4 | 32 | 37 | 2.7 | 0.0 | 0.0 | 10.8 | 86.5 | 관리 | 4 | 프로그램 운영 시간을 잘 준수하였다. | 0 | 0 | 0 | 3 | 34 | 37 | 0.0 | 0.0 | 0.0 | 8.1 | 91.9 | 5 | 출석관리를 철저히 하였다. | 1 | 0 | 0 | 2 | 34 | 37 | 2.7 | 0.0 | 0.0 | 5.4 | 91.9 | 진행 | 6 | 이해하기 쉽도록 설명하였다. | 1 | 0 | 0 | 3 | 33 | 37 | 2.7 | 0.0 | 0.0 | 8.1 | 89.2 | 7 | 학생의 활동의욕을 고취하고, 프로그램 운영에 적극 참여 시키려고 노력하였다. | 1 | 0 | 0 | 2 | 34 | 37 | 2.7 | 0.0 | 0.0 | 5.4 | 91.9 | 8 | 본 프로그램 운영과 관련된 충분한 전문 지식을 갖고 있었다. | 1 | 0 | 0 | 1 | 35 | 37 | 2.7 | 0.0 | 0.0 | 2.7 | 94.6 | 보완 | 9 | 과제물의 내용과 분량은 학생에게 도움이 되는 것이었다. | 1 | 0 | 1 | 1 | 34 | 37 | 2.7 | 0.0 | 2.7 | 2.7 | 91.9 | 10 | 자료를 충분히 활용하였다. | 1 | 0 | 0 | 5 | 31 | 37 | 2.7 | 0.0 | 0.0 | 13.5 | 83.8 | 효과 | 11 | 본 프로그램은 학생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 었다. | 0 | 1 | 0 | 3 | 33 | 37 | 0.0 | 2.7 | 0.0 | 8.1 | 89.2 | 12 | 다른 사람들에게 권유하겠다. | 1 | 0 | 2 | 2 | 32 | 37 | 2.7 | 0.0 | 5.4 | 5.4 | 86.5 | 13 | 전체적으로 만족한다. | 1 | 0 | 0 | 3 | 33 | 37 | 2.7 | 0.0 | 0.0 | 8.1 | 89.2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