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 만들어가는 교육활동
시기 | 주 제 | 내 용 | 비고 |
---|---|---|---|
3월 | 하하호호 유치원 | - 유치원 탐색하기 - 놀잇감 탐색하기 - 재료를 이용한 놀이 - 내가 좋아하는 놀이 |
|
우리는 정다운 친구 | - 나를 소개해요 - 우리반 친구 알기 - 친구와 함께하는 놀이 - 친구와 함께하면 행복해요 |
||
4월 | 파릇파릇 봄이 왔어요 | - 봄의 모습을 찾기 - 내가 느끼는 봄 - 내가 만드는 봄 |
|
스토리가 있는 책놀이 | - 내가 좋아하는 동화 - 동화 속 주인공이라면? - 동화 속 물건 만들기 - 우리 반 동화 만들기 |
||
5월 | 소중한 나와가족 | - 나는 특별해요 - 소중한 우리가족 |
|
자연과 함께하는 숲 놀이 1 | - 자연물 탐색하기(봄나무, 봄꽃, 봄풀 등) - 자연물을 활용한 놀이 |
||
6월 | 자연과 함께하는 숲 놀이 2 | - 숲에서 나의 보물 찾기 - 내가 좋아하는 숲 만들기 |
|
와글와글 우리 동네 | - 마트와 시장에는? - 시장놀이 물품 수집하기 - 시장놀이 준비물 만들기 - 시장 구성하기 - 시장 놀이 |
||
7월 | 햇빛 쨍쨍 여름이 왔어요 | - 여름의 모습을 찾기 - 내가 느끼는 여름 - 내가 만드는 여름 |
|
9월 | 뛰뛰 빵빵 교통놀이 | - 교통기관 탐색하기 - 내가 좋아하는 교통기관은? - 교통기관이 없다면? - 내가 만드는 교통기관 |
` |
10월 | 얼쑤 신나는 전통 | - 우리나라는? - 옛날 옛날에는? - 무엇가지고 놀까? - 내가 만드는 전통놀이 |
|
바람 솔솔 가을이 왔어요 | - 가을의 모습을 찾기 - 내가 느끼는 가을 - 내가 만드는 가을 |
||
11월 | 자연과 더불어 사는 우리 환경 | - 돌& 흙 탐색하기, 돌 & 흙과 놀아요 - 빛, 소리, 바람과 우리 생활 - 재활용품으로 놀이하기 - 지구를 지키는 우리들 - 지속가능한 유아 환경교육 |
|
우리는 환경지킴이 | - 우리는 환경지킴이에요 - 지구를 지키는 우리들 - 지속가능한 유아 환경교육 |
||
12월 | 손이 꽁꽁 겨울이 왔어요 | - 겨울의 모습을 찾기 - 겨울을 즐기는 방법 - 내가 느끼는 겨울 - 내가 만드는 겨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