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학년 독립기념관 역사탐방학습-6.1 |
|||||
---|---|---|---|---|---|
분류 | 6학년 독립기념관 역사탐방학습-6.1 | ||||
작성자 | 조영신 | 등록일 | 17.06.09 | 조회수 | 40 |
첨부파일 | |||||
6학년 1학기 사회과 2-4. ‘나라를 되찾기 위한 노력’ 단원과 관련하여 프로젝트 학습의 일환으로 일제강점기 조국의 광복을 위해 몸과 마음을 바친 수많은 애국지사의 노력들과 그 과정을 올바르게 이해하고 자주와 독립의 정신을 이어받고자 충남 천안시에 위치한 독립기념관 역사탐방학습을 6월 1일에 다녀왔습니다. 익산역에서 ktx를 타고 출발하여 천안아산역에서 내려 택시를 타고 독립기념관에 도착하였습니다. 입구에서부터 멀리 보이는 겨례의 탑이 참 웅장해 보였으며 수많은 태극기가 바람에 펄럭이는 것이 민중의 함성소리처럼 가슴에 울리는 느낌이었습니다. 겨레의 집에서 해설사님을 만나 대표 조형물인 '불굴의 한국인'상을 시작으로 2전시실부터 5전시실까지 돌면서 일제강점기 주요 사건들과 우리 민족의 독립운동에 대한 설명을 들었는데, 사전에 사회수업을 통해 미리 배우고 가서인지 우리 친구들이 해설사님의 질문에 대답도 아주 똑똑하게 잘 하였습니다. 시원한 분수가 있는 야외에서 간단히 점심을 먹고 6전시실을 자유롭게 관람한 뒤, 4D입체상영관에서 '2월 28일'이라는 3.1만세운동에 관한 애니메이션을 감상하였습니다. 마지막으로 7전시실인 체험관에 가서 가상으로 우리가 직접 독립군이 되어 훈련도 받고 여러가지 퀴즈도 풀어보는 재미있는 활동들을 하였습니다. 천안아산역으로 돌아오는 택시안에서 구수한 입담의 기사님과 넌센스퀴즈로 유쾌한 시간을 보내고 다시 KTX를 타고 익산역으로 돌아와 안전하게 김제까지 잘 귀가하였습니다. 다음날 전날 하였던 활동들을 떠올리며 보고서를 작성해보았고, 한국을 빛낸 100명의 위인들이란 노래를 독립운동가에 맞게 가사를 고쳐 써서 다같이 불러보기도 하였습니다. 그동안 배웠던 내용을 북아트로 정리하며 역사프로젝트 '과거로의 여행' 주제4 '독립을 향한 열망'을 마무리하였습니다. |
이전글 | 정리활동-보고서와 독립운동가 개사, 북아트 |
---|---|
다음글 | 진로멘토링 수업(펫푸디스트)-5.2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