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산초등학교 로고이미지

학교행사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4월 주제토의
분류 4월 다모임 협의회-4.6
작성자 조영신 등록일 17.04.10 조회수 26

학교폭력예방교육에 이어서 두번째 활동으로 4월 주제토의를 하였습니다.

4월 주제는 학교교육과정의 4월 테마 "생태"에 맞춰 '자연을 보호하고 아끼자'였는데 자연 보호에 대한 우리 아이들의 다양한 의견들을 들을 수 있었습니다.

실천할 것들로 나온 의견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꽃을 꺾지 않는다.-3학년 의견 (부연설명: 학교 정원에 예쁜 꽃들이 많이 폈는데 꽃을 꺾지말고 눈으로만 보면 좋겠다.)

2. 가까운 거리는 걷거나 자전거를 이용한다.-6학년 의견(부연설명:요즘 미세먼지, 황사 등으로 대기오염이 심각한데 자동차 이용이라도 줄여서 대기오염을 덜 되었으면 좋겠다.)

3. 작은 동물을 죽이지 않는다.-4학년 의견(부연설명: 지렁이와 같은 생명체도 작은 동물이지만 소중한 생명이므로 함부로 장난을 치거나 죽이지 않았으면 좋겠다.)

4. 쓰레기 분리수거, 쓰레기 양을 줄이자.-5학년 의견(부연설명: 쓰레기를 아무데나 함부로 버리지 않는 것을 넘어 쓰레기 분리수거-특히 교실에서는 종이! 를 통해 쓰레기의 양을 줄여서 토양과 대기 오염을 막아 자연을 보호하자.)


기타의견-화요일 수영 스포츠클럽에서 선생님도 수영복을 입었으면 좋겠다.

담당교사의 답변-선생님들을 대표로 답변을 하면, 수영 수업중 만약의 위급상황 발생시 신속하고 원활하게 병원으로 이송할 수 있도록 선생님들은 평상복을 갖추고 있는 것이 더 낫다라고 생각합니다.

 

우리 친구들 짧은 시간이었지만 주제토의에 집중하고 적극적으로 발표를 잘 해 주어서 기특합니다. 그러나 말뿐인 주제토의가 아니라 행동과 실천이 뒤따르는 황산 어린이들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이전글 4월 생일잔치
다음글 4월 학교폭력예방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