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영만초등학교 융합형 첨단과학교실 운영계획 |
||||||||||||||||||||||||||||||||||||||||||||||||||||||||||||||||||||||||||||||||||||||||||||||||||||||||||||||||||||
---|---|---|---|---|---|---|---|---|---|---|---|---|---|---|---|---|---|---|---|---|---|---|---|---|---|---|---|---|---|---|---|---|---|---|---|---|---|---|---|---|---|---|---|---|---|---|---|---|---|---|---|---|---|---|---|---|---|---|---|---|---|---|---|---|---|---|---|---|---|---|---|---|---|---|---|---|---|---|---|---|---|---|---|---|---|---|---|---|---|---|---|---|---|---|---|---|---|---|---|---|---|---|---|---|---|---|---|---|---|---|---|---|---|---|---|---|
작성자 | 이도영 | 등록일 | 22.10.17 | 조회수 | 218 | |||||||||||||||||||||||||||||||||||||||||||||||||||||||||||||||||||||||||||||||||||||||||||||||||||||||||||||||
가. 다양한 교구를 활용하여 4차 산업시대 인재양성을 위한 체험 중심의 교육 제공 나. 학생들이 첨단 기기를 활용하여 창의적 문제 해결, 의사소통 능력 배양 다. 학교교육과정 외 심화된 과학 활동을 통하여 과학에 대한 긍정적 마인드 형성 라. 익산시의 인공지능교육, STEAM 선도학교로서 지역의 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 운영 마. 가족들과 함께하는 과학교실 운영을 통해 가족이 함께 과학을 배우는 즐거움을 느끼게함
가. 익산 관내 초등학교 학생 중 희망자를 받아서 수업 운영 나. 학생 등?하교를 위한 버스는 따로 운행하지 않음 다. 수업 태도가 좋지 않은 학생은 1회 경고(학부모 안내) 후 2회 경고 시 수업에 참여 제한(해당 학교 통보) 라. 학생과 보호자 1명을 팀으로 신청하여 1, 2, 3, 5, 6학년은 8팀, 4학년은 6팀은 선발하여 운영함. 마. 타 학교 가족 5팀, 본교 학생 3팀을 선발하고 미달 인원의 추가 선발기회를 본교 학생에게 우선 부여함
1. 운영개요 1) 행사명: 2022 제3회 영만초등학교 융합형 첨단과학교실 2) 일 시: 2022.10.22(토)/ 09:00~11:50 3) 장 소: 영만초등학교 융합과학 1실, 2실, 창의나래실 등 4) 대 상: 익산 관내 초등학생 1,2,3,5,6학년 학생 가족 과정별 8팀 및 4학년 6팀 총 92명 5) 내 용: 다양한 교구와 스마트기기를 활용한 과학교실
※별도의 차량 운영은 하지 않으니 학부모님께서 직접 인솔을 하셔야합니다. 2. 신청안내 1) 신청기간: 2022.10.12.(수) 9:00 ~ 10.13.(목) 24:00 (추가신청 10.14.(금) 09:00 ~ 10.15(토) 24:00) 2) 신청방법: 온라인접수(https://forms.gle/mGhfB9Wjc8UMFKW68)(신청기간 내 과정별 선착순 마감) 3) 참 가 비: 무료 4) 선정자는 10.14(금)에 개별 문자 안내 예정, 신청교에 공문 발송. 5) 신청정보 입력시 정보 오입력으로 인한 불이익은 학부모가 감수함. 3. 프로그램 시정 및 강의내용 1) 1학년
2) 2학년
3) 3학년
4) 4학년
5) 5학년
6) 6학년
4. 학생안전 및 방역 1) 방역지침 - 교내 방역 지침에 따라 교실 별 강사가 직접 소독 - 행사 참여 이전 코로나-19 의심 증상자를 파악하여 행사 참여 제한 - 의심 증상자가 발생하였을 경우, 행사 담당자(영만초 교사 신재우, 850-4861)로 통보하여야 함 2) 행사 중 발생하였을 경우 - 일시적 관찰실에서 격리 후 보호자와 연락하여 귀가 조치 및 선별진료소 안내 3) 행사 운영 - 입구에서 마스크 착용 유무 확인, 발열 체크, 교실 앞에서 손소독 후 입실 - 모든 참여자는 활동중에도 마스크를 착용하며 팀(개인)별 간격을 두어 운영 - 운영 후 간식은 귀가 후 섭취하도록 안내 5. 기대효과 1) STEAM,인공지능교육 선도학교로서 과학 중점이 되어 익산 지역 학생들에게 다양한 체험 제공 2) 교내 교원들의 개별 컨텐츠를 개발하여 추후 관내 교원들에게 연수 제공 4) 창의적 아이디어를 산출하여 학생들의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진로교육과 SW 및 STEAM교육의 확산 가능 5) 첨단 과학기술이 접목된 다양한 교구를 체험하여 과학적 탐구 능력 향상 |
이전글 | 전주교육대학교 부설영재교육원 신입생 모집 |
---|---|
다음글 | 우리놀이터 마루달 제 3회 전국 공모전 안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