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내 과학의 달 행사 종목 안내 및 시상 기준 |
|||||||||||||||||||||||||||||||||||||||||||||||||||||||||||||||||||||||||||||||||||||||||||||
---|---|---|---|---|---|---|---|---|---|---|---|---|---|---|---|---|---|---|---|---|---|---|---|---|---|---|---|---|---|---|---|---|---|---|---|---|---|---|---|---|---|---|---|---|---|---|---|---|---|---|---|---|---|---|---|---|---|---|---|---|---|---|---|---|---|---|---|---|---|---|---|---|---|---|---|---|---|---|---|---|---|---|---|---|---|---|---|---|---|---|---|---|---|
작성자 | 채지현 | 등록일 | 18.04.25 | 조회수 | 291 | ||||||||||||||||||||||||||||||||||||||||||||||||||||||||||||||||||||||||||||||||||||||||
*봄빛깔 주간 교내 과학의 달 행사 안내 가. 일시: 2018. 4. 30(월) 나. 장소: 종목별 상이(*아래 표 참조) 다. 대상: 전교생 라. 세부 계획
마. 발명 아이디어 대회 운영 방법(1-2학년) 1) 주제: 생활을 편리하게 해주는 발명품 2) 표현: 8절지(스케치북 사이즈) 외 재료는 자유 3) 심사 영역별 배점
3) 학년 당 우수작 3편씩을 [붙임1], [붙임2]과 함께 제출 4) 시상: 학년별 금상 1명, 은상 1명, 동상 1명(2학년은 2명씩) 바. 발명 아이디어 대회 운영 방법(3-6학년) 1) 주제: [붙임2] 참조 2) 심사 영역별 배점
4) 시상: 학년별 금상 1명, 은상 1명, 동상 1명(5학년은 2명씩) 사. 전동글라이더 날리기 대회 운영 방법 1) 방법: 전동글라이더를 10초 내외로 충전하고 장애물을 피해서 날린다. 2) 심사 영역별 배점 <전동 글라이더 날리기>
*전동글라이더는 참가자 본인이 스스로 만드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 *모든 참가자가 장애물을 통과하지 못하면 장애물의 높이를 조정한다. *완성된 전동글라이더로 2회 발사하여 채점한다. 3) 학년별 심사 후 우수작 3개 4) 시상: 금상 1명, 은상 1명, 동상 1명 아. 과학상자 코딩보드 로봇 대회 운영 방법 1) 방법: 과학상자와 코딩보드를 이용하여 움직이는 로봇 만들기 2) 심사 영역별 배점
*과학상자 외 레고, 4D프레임, 생활용품 등 자체 재료를 활용 가능하다. 3) 시상: 금상 1명, 은상 1명, 동상 1명 4. 유의점 가. [붙임1,3,4,5]의 심사표에 의거하여 공정하게 심사한다. 나. 다른 사람의 작품과 감상평을 모방하기 보다는 자신의 창의력을 살려 자유롭게 표현할 수 있도록 지도한다. 다. 안전사고에 유의하며, 칼을 사용하는 경우 커팅매트와 목장갑을 사용한다. 5. 기대효과 가. 학생들의 과학에 대한 호기심과 흥미를 향상시킨다. 나. 과학의 날의 의미를 깨닫고 과학 기술의 중요성을 이해한다. 다. 체험 활동을 통한 과학 이해도 및 탐구력을 향상시킨다. |
이전글 | 드림레터 3호, 4호 안내 |
---|---|
다음글 | 시립도서관 독서마라톤 참가 안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