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교육인권센터(도교육청이전)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2015 학생인권의 날 공모전 수상작 발표
작성자 학생인권교육센터 등록일 15.04.29 조회수 929
첨부파일
전라북도교육청은 학생 인권의 날을 홍보하고, 학생인권에 대한 교육공동체 구성원들의 인식 제고를 위해 개최했던 2015 학생인권의 날 공모전 수상작을 선정해 발표했다.
도교육청은 UCC, 그림, 사진 분야로 나누어 공모를 했고, 출품작에 대한 심사를 거쳐 총 17개 학교 47명에게 27일 오후 도교육청 8층 대회의실에서 시상식을 가졌다.
UCC 분야는 군산아리울초, 군산지곡초, 전주만수초, 구이초, 남원한빛중, 전주대사범대부설고, 익산고 팀이 수상했다. 그림 분야는 이리팔봉초 김규민, 문찬우, 군산경포초 신희민, 전주만수초 곽수진, 이리백제초 한의정, 왕북초 김세연, 웅포중 임지수, 회현중 조아현, 전주중앙중 박유진, 김희성 학생이 수상했다. 사진 분야는 장신초 홍성훈, 안천초 김양우, 전주초 김상훈, 고수초 김규일 교사가 수상했다.
도교육청은 매년 4월 2일을 학생인권의 날로 지정하고 공모전, 토론회, 단위 학교별 자체 인권교육 등 다채로운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공모전은 3월 16일부터 4월 7일까지 도내 초·중·고등학생과 교직원을 대상으로 UCC, 그림, 사진 분야로 공모했다. 이외에도 도내 모든 초·중·고등학교에 전라북도 학생인권의 날과 학생인권조례를 홍보하는 포스터를 배부하고, 지난 4월 4일(토)에는 ‘체벌 없는 교육’을 주제로 제1회 학생인권 토론회를 개최했다.

null
이전글 학생회실 설치 지원학교 담당자 워크숍
다음글 2015 전라북도 학생인권의 날 기념 공모전 시상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