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교육인권센터(폐교및이전_20231231)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전태일재단의 협조 요청에 따른 애니메이션 영화 '태일이' 학교 상영 안내
작성자 학생인권교육센터 등록일 21.12.17 조회수 1679
첨부파일
1. 전태일재단, 명필름, 질라라비가 전태일50주기를 맞아 공동 제작한 애니메이션 영화 <태일이>가 12월 1일 극장 개봉하여 절찬상영중입니다.

2. <태일이>는 한국 노동운동의 상징으로, 보다 나은 세상을 향한 큰 울림이 된 전태일의 삶과 정신을 영화로 되살린 역작입니다. 개봉 후 높은 관객평점에서 알 수 있듯이 깊은 재미와 감동, 따뜻한 사회적 메시지로 주목받는 수작입니다. 특히 학생들이 관람할 경우 학생들의 노동과 노동자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약자를 이해하고 함께하는 민주시민으로 성장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3. <태일이> 개봉 시점에 코로나19 확진자 폭증 및 오미크론 변이 확산 등으로 인해 <태일이>를 보고 싶지만 극장에서 관람하기 어려운 분들이 많았습니다. 이에 전태일재단을 비롯한 제작사와 배급사에서는 좀 더 많은 분들이 <태일이>를 만날 수 있도록 (극장밖) 학교상영 일정을 앞당기기로 하였습니다.

4. 조정된 학교상영 일정 및 신청방법, 진행과정에 대해 안내 드리니 보다 많은 분들이 <태일이>를 관람할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해 주시기 바랍니다.

 

* 첨부된 공문 내용을 일선 학교 선생님들께 안내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문의 : 전태일재단 권태훈 02-744-7456


 

이전글 제5기 전라북도 학생인권심의위원회 위원 모집 공고
다음글 교육공동체가 함께 하는 '태일이' 영화 관람 행사 신청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