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경마축산고등학교 로고이미지

가정통신문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하반기 헌혈 실시 안내 가정통신문
작성자 이영진 등록일 21.12.15 조회수 210
첨부파일

학부모님 안녕하십니까?

우리학교에서는 1224일 대한적십자사가 실시하는 사랑의 헌혈운동에 참여하고자 합니다. 청소년기의 헌혈에 대해 우려가 있을지도 모르겠으나, 적당한 양의 헌혈은 오히려 조혈기능을 촉진시켜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해줌으로써 건강에 도움을 주며 본인 건강진단의 기회가 되기도 합니다. 자녀가 참여를 원할 경우, 헌혈 참여 동의서를 담임선생님께 1222일까지 제출 바랍니다.

1. 안내사항

. 헌혈일시 및 장소: 2021. 12. 24.(), 대한적십자사 혈액원 헌혈버스

. 헌혈을 할 수 있는 일반적 기준: 16세 이상 (2005.12.24.일 이전 출생자)

남학생은 체중 52kg이상, 여학생은 47kg이상

2. 헌혈 전 유의사항

. 헌혈 전날 과로를 피하고, 4시간 이상의 수면을 취하고 당일 아침식사는 꼭 합니다.

. 말라리아 위험지역을 여행, 전염성질환에 감염되었거나 간염보균자, 병원치료 중에 있거나 치료용 약물 복용 자는 헌혈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3. 헌혈 혜택: 봉사시간 4시간 인정

4. 헌혈 후 유의사항

. 헌혈 후 적어도 4시간 정도는 충분한 휴식을 취하세요. 어지러움을 느낄 때는 보건실을 방문하거나 즉시 쪼그려 앉아 머리를 아래로 내리세요.

. 채혈부위의 반창고는 3시간 이상 붙여 주시고, 헌혈한 팔을 문지르거나 무거운 물건을 들지 마세요. (채혈부위를 문지르면 멍이 듭니다. 문지르지 마세요.)

. 헌혈 후에는 다른 날보다 수분을 많이 섭취하고 충분한 수면을 취하십시오.

. 헌혈 당일 샤워는 지장이 없으나 통목욕이나 사우나는 피하세요.

2021. 12. 15.

한국경마축산고등학교장 ------------------------------------------------------------------------------------

헌 혈 동 의 서

학번

성명

보호자 성명

()

 

이전글 고농도 미세먼지 대응 안내 가정통신문
다음글 코로나19 감염예방관리 지침 변경사항(5-2판) 및 특별방역대책에 따른 방역패스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