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램명 | 독서논술 | 지도 강사 | 안 옥 련 (인) |
수강 인원 | 명 | 지도 일수 | 8 일 |
지도 요일 | 화, 목 | 강 의 실 | 독서논술교실 |
지도 기간 | 2020년 2월 1일 - 2020년 2월 29일 (8차시 예정) |
지도 목표 | 우리나라 명절에 대해 알아보고 다양한 표현력을 익힌다. |
차시별 지도 계획 |
지도날짜 | 차시 | 주제 | 학 습 내 용 | 비 고 |
2/4 | 1 | 즐거운 민속놀이 | 설명을 듣고 답을 유추하는 능력을 높이고 각 놀이에 대해 알아보고 직접 경험해 본다. | |
2/6 | 2 | NIE | 신문을 이용해서 생각을 넓히고 다양한 방법으로 활용해본다. | |
2/11 | 3 | 과학동화 | 동화를 들으며 과학의 원리를 배우고 과학적 사고력과 논리력을 알아본다. | |
2/13 | 4 | 테마토론 | 테마 주제를 인식하고 생각나누기 후 정리한다. | |
2/18 | 5 | 동화속으로 | 동화를 듣고 다양한 방법으로 표현한다. | |
2/20 | 6 | 생각하는 동화논술 | 동화를 통해 쉽고 재미있게 논술을 익히고 생각을 키워 상상력과 창의력을 길러본다. | |
2/25 | 7 | |
2/27 | 8 | 영화감상(2차시) | 영화를 보고 주인공 알아보기, 내용정리, 감상문 쓰기 등을 한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