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램명 | 독서논술 | 지도 강사 | 안 옥 련 (인) |
수강 인원 | 45명 | 지도 일수 | 9 일 |
지도 요일 | 화, 목 | 강 의 실 | 독서논술교실 |
지도 기간 | 2020년 1월 1일 - 2020년 1월 31일 (9차시 예정) |
지도 목표 | 다양한 방법으로 생각정리 후 직접 책을 만든다. |
차시별 지도 계획 |
지도날짜 | 차시 | 주제 | 학 습 내 용 | 비 고 |
1/2 | 1 | 표현하는 동시 | 어떤 소리나 동작 모양 등을 흉내 내는 말을 이용해서 동시를 써본다. | |
1/7 | 2 | 생각하는 동화논술 | 동화를 통해 쉽고 재미있게 논술을 익히고 생각을 키워 상상력과 창의력을 길러본다. | |
1/9 | 3 | 동화속으로 | 동화를 듣고 다양한 방법으로 표현한다. | |
1/14 | 4 | 테마토론 | 테마 주제를 인식하고 생각나누기 후 정리한다. | |
1/16 | 5 | 북아트 | 책과 더욱 편하고 가깝게 다가갈 수 있도록 직접 저자가 되어서 책을 만들어 본다. | |
1/21 | 6 | |
1/23 | 7 | 그림을 보고 상상해보기 | 그림의 내용을 파악하고, 그림의 내용을 바탕으로 앞으로 어떤 일이 일어날지 상상해본다. | |
1/28 | 8 | 설명하는 글 | 과정, 하루, 사물, 계절 등을 설명해 본다. | |
1/30 | 9 | 독서토론 | 책을 읽고 생각나누기 후 정리를 한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