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램명 | 독서논술 | 지도 강사 | 안 옥 련 (인) |
수강 인원 | 명 | 지도 일수 | 9 일 |
지도 요일 | 화, 목 | 강 의 실 | 독서논술교실 |
지도 기간 | 2019년 10월 1일 - 2019년 10월 31일 (9차시 예정) |
지도 목표 | 다양한 형태의 수업을 하고 직접 책을 만들어본다. |
차시별 지도 계획 |
지도날짜 | 차시 | 주제 | 학 습 내 용 | 비 고 |
10/1 | 1 | 영화감상(3차시) | 영화를 보고 주인공 알아보기, 내용정리, 감상문 쓰기 등을 한다. | |
10/8 | 2 | |
10/10 | 3 | |
10/15 | 4 | 표현하는 동시 | 어떤 소리나 동작 모양 등을 흉내 내는 말을 이용해서 동시를 써본다. | |
10/17 | 5 | 테마토론 | 테마 주제를 인식하고 생각나누기 후 정리한다. | |
10/22 | 6 | 북아트 | 책과 더욱 편하고 가깝게 다가갈 수 있도록 직접 저자가 되어서 책을 만들어 본다. | |
10/24 | 7 | 생각하는 동화논술 | 동화를 통해 쉽고 재미있게 논술을 익히고 생각을 키워 상상력과 창의력을 길러본다. | |
10/29 | 8 | 마인드 맵 | 내가 읽은 책의 내용을 마인드맵으로 정리한 다음 글을 써본다. | |
10/31 | 9 | 테마토론 | 테마 주제를 인식하고 생각나누기 후 정리한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