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과후학교 프로그램 월간지도계획( 9월) 프로그램명 | 한 자 | 지도 강사 | 박 현 성 (인) | 수강 인원 | | 지도 일수 | 7일 | 지도 요일 | 화, 목 | 강 의 실 | 본관 2층(방송실) | 지도 기간 | 9월 4일 - 9월 27일 ( 7차시 예정) | 지도 목표 | 실생활 위주의 한자 수업을 함으로 한자에 대한 흥미를 갖게 한다. | 차시별 지도 계획 | 지도날짜 | 차시 | 주제 | 학 습 내 용 | 비 고 | 9/4 | 1 | 교과서 선정한자 이해하기 | 漢(한),合(합),海(해),孝(효) 한자 자원을 이해하고 읽고 쓰기 | 교재, 노트 | 9/6 | 2 | 교과서 선정한자 이해하기 | 休(휴),各(각),感(감),强(강) 한자 자원을 이해하고 읽고 쓰기 | 교재, 노트 | 9/11 | 3 | 교과서 선정한자 이해하기 | 開(개),去(거),犬(견),見(견) 한자 자원을 이해하고 읽고 쓰기 | 교재, 노트 | 9/13 | 4 | 총정리 학습 | 漢(한)에서 見(견) 까지 배운한자 반복 훈, 음 하며 쓰기,鳥足之血(조족지혈) | 시험 용지 | 9/18 | 5 | 교과서 선정한자 이해하기 | 京(경),計(계),計(계),苦(고) 한자 자원을 이해하고 읽고 쓰기 | 교재, 노트 | 9/20 | 6 | 교과서 선정한자 이해하기 | 高(고),功(공),共(공),科(과) 한자 자원을 이해하고 읽고 쓰기 | 교재, 노트 | 9/27 | 7 | 총정리 학습 | 京(경)에서 科(과) 까지 배운한자 반복 훈, 음 하며 쓰기. 風前燈火(풍전등화) | 시험 용지 | | | | |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