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경하는 학부모님과 지역사회의 여러분,
그리고 미래의 주인공인 학생 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1984년에 개교한 본교는 ‘신의(信義)’, ‘인화(仁和)’, ‘창조(創造)’의 건학 이념 아래, 참된 인성과 따뜻한 공동체 의식, 그리고 새로운 미래를 여는 창의성을 기르는 교육의 터전으로 발전해 왔습니다.
‘신의’는 믿음과 성실을 바탕으로 한 올곧은 마음가짐을,
‘인화’는 서로 존중하고 협력하는 조화의 정신을,
‘창조’는 스스로 새로운 길을 개척하는 도전의 자세를 의미합니다.
이 세 가지 가치는 모든 교육 활동의 근간이 되어, 학생들이 바른 품성과 균형 잡힌 지성을 바탕으로 더 넓은 세상을 향해 나아갈 수 있는 든든한 밑거름이 되고 있습니다.
본교 교직원 일동은 학생 한 사람 한 사람의 가능성을 귀하게 여기며, 각자의 소질과 꿈이 온전히 실현될 수 있도록 교육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단순한 지식 전달을 넘어, 스스로 묻고 탐구하며 사고를 확장할 수 있는 배움의 장을 마련함으로써 인성과 지성을 고루 갖춘 인재로 성장하도록 돕고 있습니다.
또한 ‘창조’의 가치를 실천하며 끊임없이 변화와 혁신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급변하는 사회 환경 속에서도 학생들이 주체적으로 사고하고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며, 공동체에 기여할 수 있는 역량을 기를 수 있도록 교육 환경을 지속적으로 발전시키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신의, 인화, 창조’의 정신 아래 모든 구성원이 마음을 모아 꿈을 키우고, 따뜻한 나눔과 사랑이 살아 있는 공동체로 성장해 나가겠습니다. 학부모님과 지역사회의 변함없는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리며, 학생들이 이곳에서 자신의 가능성을 마음껏 펼쳐가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이사장 안종식 올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