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들고등학교 로고이미지

보건실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성폭력 예방 교육
작성자 이선희 등록일 18.05.08 조회수 137

학부모님 안녕하십니까?

영혼의 살인이라 불리는 성폭력은 남녀 및 나이를 불문하고 신체적, 정신적으로 커다란 후유증을 남길 수 있기에 예방의 중요성이 더욱 강조되고 있습니다. 이에 성희롱성폭력 예방에 대한 교육 자료를 배부해드립니다.

 

 

성폭력이란 상대방이 싫다고 하는데도 강제로 몸을 만지거나 말로 하는 것, 보여주는 것을 모두 성폭력(성폭행, 성추행, 성희롱 포함)이라고 합니다.

신체적인 접촉을 얼마나 했는가의 문제가 아니며 가벼운 추행이더라도 상대방의 동의가 없었고 당하는 사람이 모욕감, 불쾌감, 수치심을 느낀다면 성폭력입니다.

성폭력은 상대방의 인권을 침해하는 범죄행위입니다.

 

 

 

1. 가족 내 존중과 소통이 있는 따뜻한 관계를 만들어 주세요.

2. 친밀하다고 해서 상대방의 동의 없이 신체접촉을 하지 않도록 교육 합니다.

3. 유해한 인터넷 사이트 및 음란물에 대해서는 적극적으로 대처해주세요.(음란물차단프로그램 유스키퍼(youth keeper) 그린i-Net 을 자녀의 핸드폰에 깔아 주세요.)

4. 성폭력은 장난이 아닌 범죄라는 사실을 알려줍니다. 상상을 실제로 행동에 옮기는 것은 범죄라는 것을 인지시켜 주세요.

5. 평등한 부부의 모습을 보여주세요.

 

 

 

6. SNS, 인터넷 사이트에서 다른 사람의 외모, 신체에 대해 놀리거나 타인의 사생활에 대한 지나친 간섭은 사이버 성폭력에 노출될 수 있으니 주의시켜 주세요. (핸드폰에 저장된 개인정보 및 사진 등을 다른 사람들에게 전달하지 않도록 합니다.)

7. 예방교육통합관리(https://shp.mogef.go.kr/) 홈페이지 -> 교육자료실 ->주제별->성폭력 예방교육자료 클릭(다양한 콘텐츠가 있음)하여 자녀교육에 활용해 보세요.

8. 성에 대해 호기심이 생기고, 상상하는 것은 창피한 것이 아니라 자연스러운 것이라고 말해줍니다.

 

 

1. 능한 빨리 보호자나 선생님께 알리고, 입은 옷차림 그대로 몸을 씻지 않고 경찰이나 성폭력상담센터에 도움을 요청할 수 있도록 지도해주세요.

2. 어떤 상황에서도 본인이 가장 존귀한 존재임을 기억하고 어려움을 선생님과 또는 부모님께 꼭 상의할 수 있도록 지도해주세요.

 

 

 

1. 117 신고센터

2. 해바라기여성아동센터(1899-3075),

3. ONE-STOP지원센터

4. 성폭력상담소

등 전문상담기관의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부모님이 성에대한 올바른 인식을 가지고 자녀에게 성교육을 해주시면

그것 보다 더 좋은 성교육은 없습니다.

이전글 보건소식-6월
다음글 5월 보건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