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여와 소통으로 함께 성장하는 희망의 교육 공동체
▲
학교철학을 실현하는 역량 중심교육과정
- - 미래사회 핵심 역량을 배양하는 교육과정 편성 운영
- - 비전 중심 방과 후 프로그램 및 체험 프로그램 편성 운영
- - 돌봄과 배려, 치유와 성장의 수업 모델 개발
- - 학습복지 체제 구축 지원
- - 자기 주도적 학습능력 배양 프로그램 운영
자존심과 성취동기를 함야하는 학생 활동 지원
- - 상상력과 창의성 함양을 통한 미래비전 탐색
- - 인지적 학습 능력과 정의적 학습 능력의 균질적 발전 지원
- - 학교 참여 시스템을 통한 학생자치 활성화
- - 개인별 학습 동기 및 성향 분석을 통한 맞춤형 학습 지원
- - 돌봄과 치유를 통한 자존감 회복 프로그램 운영
교직원의 자발성과 동료성 신장, 전문적 학습공동체 지원
- - 학교공동체성 구현을 통한 자발적 참여와 소통의 학교자치
- - 직무와 수업의 전문성 향상을 위한 자기계발 지원
- - 수업중심 학교시스템 운영을 통한 수업 개선 지원
- - 통섭과 융합의 수업 모델 개발 지원
지역사회 학교 실현
- - 학부모 및 지역사회 참여를 통한 융·복합적 교육력 극대화
- - 학부모 및 지역사회를 위한 평생교육 프로그램 운영
- - 좋은 부모 아카데미를 통한 가정교육의 질 제고
- - 학생들의 지역사회 활동 참여 프로그램으로 상보적 관계성 회복
민주적 의사결정과 집단지성을 통한 합리적 신뢰 행정 구현
- - 교직원 직무 분석과 역량강화 지원을 통한 업무 효율성 극대화
- - 교무회의 의결기구화를 통한 참여 민주주의 학교 문화 조성
- - 학교장 리더십 자기평가 공개와 모니터링 환경 조성
- - 학교행정의 투명성과 관리의 효율성 제고
- - 팀 체제를 통한 사업기획과 예산 운용의 자율경영 체제 구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