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학년 원격수업계획 및 시간표[12월 5주차(12.28.월.~12.31.목.)]입니다 시간표에 따라 수업에 참여해주기 바랍니다. *유의사항* 1. 각 교시에 담당 선생님이 로그인 상태로 있습니다. 질문이 있으면 게시판이나 쪽지를 이용하여 선생님과 소통하기 바랍니다. 2. 원칙적으로 해당시간에 수업에 참여해야합니다. 단. 정해진 시간이 아니어도 해당 요일(밤 12시 이전)에 출석하여 합니다. 3. 수업영상은 저작권법(제25조2항)에 따라 학교 수업을 위한 것으로 이 외의 공간에서 저작물을 공유 또는 게시하는 행위는 저작권법 위반에 해당합니다 3학년 원격수업시간표(12.28.월) 교시 (시간) | 과목 | 수업내용 | 콘텐츠 영상 (e학습터) | 학생(활동+과제) + 교사(피드백) | 1교시 (8:50~9:35) | 국어 | 문법 정리-문장의 짜임 문장 성분 | 어절, 구, 절, 문장의 특징(4:04) 문장성분의 특징(1) (4:06) 문장성분의 특징(2) (5:34) 문장성분의 특징(3) (5:40) | 문장성분의 개념을 파악하고 각 성분의 특성 파악하기 | 2교시 (9:45~10:30) | 역사 | 영국에 산업혁명 산업혁명의 결과 | 영국에 산업혁명의 내용을 정리한다. | 1.교과서와 노트 준비 2.역사 탐구 풀기 | 3교시 (10:40~11:25) | 수학 | * 이차함수와 그래프 | * e학습터 동영상 시청을 통해 내용 이해하기 1.주제: 컴퓨터 프로그램과 종이접기를 이용하여 이차함수 그래프를 그려보자 2.주제: 일상생활에서 찾을 수 있는 이차함수의 예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 *과제: <이차함수 의 그래프>에 관련된 문제 3개 이상 만들어 풀어보기 | 4교시 (11:35~12:20) | 과학 | Ⅷ-1. 과학과 기술이 발달?(교과서282-289쪽) | e학습터 동영상 시청 * 과학 수업 진행 안내 * 온도계 ? 5′15″ * 인류문명과 문화발전에 영향을 준 과학적 발명 ? 4′57″ | * 교과서 282-289쪽 읽어보기 | 5교시 (13:30~14:15) | 스포츠 | 바둑 배우기 (기초 행마) | 바둑의 기초 행마 동영상 시청 | 바둑의 기초 행마 익히기 | 6교시 (14:25~15:10) | 영어 | to부정사의 용법 2. ing의 쓰임 | 1. to부정사의 용법: 명사적, 형용사적, 부사적 -설명 / 예문 2. ing의 쓰임: 동명사, 분사 -설명 / 예문 | 학습지를 풀고 예문을 해석함. | 7교시 (15:20~16:05) | 한문 | 외국인들의 사자성어 실력2 | 네이버 밴드 영상 | 영상에 나오는 성어 정리하고 사진찍어 채팅으로 |
3학년 원격수업시간표(12.29.화) 교시 (시간) | 과목 | 수업내용 | 콘텐츠 영상 (e학습터) | 학생(활동+과제) + 교사(피드백) | 1교시 (8:50~9:35) | 국어 | 문법 정리-문장의 짜임 문장 분류(1) | 홑문장, 겹문장(4:50) 안은문장, 이어진문장(4:15) 명사절 안은문장(5:37) 관형절 안은문장(6:51) | 문장의 짜임을 알고 짜임에 따른 각 문장의 특성 파악하기 | 2교시 (9:45~10:30) | 과학 | Ⅷ-1. 과학과 기술이 발달?(교과서290-297쪽) | e학습터 동영상 시청 * 과학 수업 진행 안내 * 전지의 발명 - 5′19″ | * 교과서 290-297쪽 읽어보기 | 3교시 (10:40~11:25) | 수학 | * 문자와 식 | * e학습터 동영상 시청을 통해 내용 이해하기 1.주제: 정보보안과 인수분해 2.주제: 인수분해를 이용해 복잡한 수 간단히 계산하기 | *과제: <인수분해>에 관련된 문제 3개 이상 만들어 풀어보기 | 4교시 (11:35~12:20) | 사회 | 국제 사회의 특성과 행위 주체 2 | 국제 사회의 특성과 행위 주체 2 | 준비물: 교과서 | 5교시 (13:30~14:15) | 스포츠 | 배드민턴 | 배드민턴 영상 | 감상하기 | 6교시 (14:25~15:10) | 보건 | 성인성 질환 | AIDS 예방교육 | AIDS(후천선면역결핍증)감염경로에 대하여 알아보고 예방과 대처 할 수 있도록 한다. | 7교시 (15:20~16:05) | 영어 | 1. 명사절 that 절 / whether 절 / if 절 / 의문사 절 | 1. 명사절 설명 that 절 / whether 절 / if 절 / 의문사 절 2. 여러 예문 | 학습지를 풀고 예문을 해석함. |
3학년 원격수업시간표(12.30.수) 교시 (시간) | 과목 | 수업내용 | 콘텐츠 영상 (e학습터) | 학생(활동+과제) + 교사(피드백) | 1교시 (8:50~9:35) | 음악 | 클래식 작곡가들에 대한 이야기2 | 하이든, 슈만, 슈트라우스, 푸치니, 로시니, 슈베르트, 볼프 | 형성평가 풀기 | 2교시 (9:45~10:30) | 미술 | 밀레 작품 감상 | 작품 감상 동영상 시청 | 밀레 작품 찾아보기 | 3교시 (10:40~11:25) | 진로 | 승리하는 삶, 성장하는 삶(2) | 자신에게 기회를 줄 때 성장합니다((15:41) | 나는 어느 때에 성장하는지, 무슨 일을 할 때 성장하기를 원하는지 한 줄 댓글로 표현하기 | 4교시 (11:35~12:20) | 체육 | 네트형 경쟁스포츠 -배드민턴 경기 기능 ( 스트로크 ) | 배드민턴 경기 스트로크 동작 동영상 | 배드민턴 경기 스트로크 동작 이해하고 익히기 | 5교시 (13:30~14:15) | 기가 | 3D 홀로그램 프로젝터 제작하여 체험해 보기 | 3D 홀로그램 프로젝터 제작하여 체험해 보기 파워포인트 자료 | 1. 공책 준비할 것 2. 파워포인트 자료의 내용을 정리할 것 | 6교시 (14:25~15:10) | 과학 | Ⅷ-1. 과학과 기술이 발달?(교과서290-297쪽) | e학습터 동영상 시청 * 과학 수업 진행 안내 * 인공강우 ? 2′44″ * 첨단과학기술의 이용 ? 3′55″ | * 교과서 290-297쪽 읽어보기 |
3학년 원격수업시간표(12.31.목) 교시 (시간) | 과목 | 수업내용 | 콘텐츠 영상 (e학습터) | 학생(활동+과제) + 교사(피드백) | 1교시 (8:50~9:35) | 역사 | 1.산업혁명의 문제점 | 1.산업혁명의 빛과 그늘을 정리한다. | 1.교과서와 노트준비 | 2교시 (9:45~10:30) | 기가 | 가상현실 기기 만들기 | 가상현실 기기 만들기 파워포인트 자료 | 1. 공책 준비할 것 2. 파워포인트 자료의 내용을 정리할 것 | 3교시 (10:40~11:25) | 국어 | 문법 정리-문장의 짜임 문장 분류(2) | 부사절 안은문장((4:49) 서술절 안은문장(4:47) 인용절 안은문장(%:44) 대등하게 이어진문장(^:54) 안은문장, 이어진문장(5:51) | 안은문장과 이어진문장을 구분하고 안긴문장과 이어진문장의 특성 파악하기 | 4교시 (11:35~12:20) | 영어 | 의문사절 간접의문문의 이해 | 1. 의문사절 의문사가 있는 간접의문문의 이해 의문사가 없는 간접의문문의 이해 | 학습지를 풀고 예문을 해석함. | 5교시 (13:30~14:15) | 사회 | 국제 사회의 다양한 모습 | 국제 사회의 다양한 모습 | 준비물: 교과서 | 6교시 (14:25~15:10) | 미술 | 피카소 작품 감상 | 작품 감상 동영상 시청 | 피카소 작품 찾아보기 | 7교시 (15:20~16:05) | 수학 | * 제곱근과 실수 | * e학습터 동영상 시청을 통해 내용 이해하기 1.주제: 일상생활에서 찾을 수 있는 무리수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2.주제: 실수란 무엇일까? | *과제: <제곱근과 실수>에 관련된 문제 3개 이상 만들어 풀어보기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