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학년 원격수업계획 및 시간표[9월 3주차(9.14.월~9.18.금)]입니다
시간표에 따라 수업에 참여해주기 바랍니다. *유의사항* 1. 각 교시에 담당 선생님이 로그인 상태로 있습니다. 질문이 있으면 게시판이나 쪽지를 이용하여 선생님과 소통하기 바랍니다. 2. 원칙적으로 해당시간에 수업에 참여해야합니다. 단. 정해진 시간이 아니어도 해당 요일(밤 12시 이전)에 출석하여 합니다. 3. 수업영상은 저작권법(제25조2항)에 따라 학교 수업을 위한 것으로 이 외의 공간에서 저작물을 공유 또는 게시하는 행위는 저작권법 위반에 해당합니다. 3학년 원격수업시간표(9.14.월) 교시 (시간) | 과목 | 수업내용 | 콘텐츠 영상 (e학습터) | 학생(활동+과제) + 교사(피드백) | 1교시 (8:50~9:35) | 국어 | 1.(2)시집 읽고 해석하기 ‘봄은’ 내용 정리 및 노트 풀이 | ‘봄은’ 내용정리 및 노트 풀이 영상(32:06) | 교과서(P40~43) 내용을 정리하며 노트 문제 풀이하기 | 2교시 (9:45~10:30) | 역사 | 1.러시아 농노 해방 2.라틴아메리카 민족운동 | 1.동영상을 보면서 예습 복습하기 | 1.교과서 노트 준비하기 2.학습내용 정리하기 | 3교시 (10:40~11:25) | 수학 | 1. <생각열기> 풀기 : 교과서 164쪽 2. 의 삼각비의 값 : 교과서 164~167쪽 | * e학습터 동영상 시청을 통해 내용 이해하기 1. 주제: 의 삼각비의 값은 얼마인가? 2. 주제: 토스트 속의 삼각비 3. 주제: 삼각자의 비밀 | 1. 166쪽 문제1 풀기 2. 167쪽 문제2 풀기 3. <생각을 나누는 의사소통> 풀기 *과제 (1) 168쪽 <스스로 해결하기> 풀기 (2) 169쪽 <수학 놀이터> 풀기 | 4교시 (11:35~12:20) | 과학 | Ⅴ-1. 세포 분열⓷ (교과서180-183쪽) | e학습터 동영상 시청 * 과학 수업 진행 안내 * (180쪽애니메이션)한 개체를 구성하는…- 21″ * 체세포 분열 – 3′00″ * 체세포 분열 관찰 - 4′22″ | * 180-181쪽의 ‘그림4: 체세포 분열 과정’–과학 공책에 그리기 * 181쪽의 ‘그림5: 세포질 분열 과정’–과학 공책에 그리기 * 181쪽의 스스로 확인하기-교과서에 풀기 * 182-183쪽의 ‘탐구 활동’-교과서에 적어보기 | 5교시 (13:30~14:15) | 스포츠 | 바둑 배우기 - 규칙과 용어 알기 | 바둑의 규칙과 용어 설명 | 바둑을 쉽게 익히기 | 6교시 (14:25~15:10) | 영어 | Lesson 5 Look Inside You - After You Read Language in Use (Focus on Vocabulary) (pg. 99,100) | 영어의 다의어 배우기 본문 확인 문제 해석하고 풀기 | 1. 다의어 관련 형성평가 풀고 정답 확인하기 | 7교시 (15:20~16:05) | 한문 | 한시 | 栗 - 이산해 네이버 밴드 영상 | 수업한 한시 노트정리해서 사진찍어서 채팅으로 보내기 |
3학년 원격수업시간표(9.15.화) 교시 (시간) | 과목 | 수업내용 | 콘텐츠 영상 (e학습터) | 학생(활동+과제) + 교사(피드백) | 1교시 (8:50~9:35) | 국어 | 1.(2)시집 읽고 해석하기 ‘껍데기는 가라’, ‘산에 언덕에’ 내용 정리 | ‘껍데기는 가라’, ‘산에 언덕에’ 내용 정리 영상(32:07) | 교과서(P44~60) 내용을 정리하고 문제 풀이하기 | 2교시 (9:45~10:30) | 과학 | Ⅴ-1. 세포 분열⓸ (교과서184-187쪽) | e학습터 동영상 시청 * 과학 수업 진행 안내 * (184쪽애니메이션)사람의 정자와 난자에는… - 24″ * 생식세포 형성 과정 – 4′38″ * 생식세포 형성 과정 모형 만들기 – 4′09″ * 체세포 분열과 생식세포 형성 과정의 차이점 비교 – 3′44″ * 세포분열 정리 - 7′34″ | * 184-185쪽의 ‘그림6: 생식세포 분열 과정’–과학 공책에 그리기 * 185쪽의 ‘그림7: 감수 1분열과감수 2분열의 비교’–과학 공책에 그리기 * 185쪽의 ‘그림8: 2가 염색체’–과학 공책에 그리기 * 185쪽의 스스로 확인하기-교과서에 풀기 * 186쪽의 ‘탐구 활동’-교과서에 적어보기 * 187쪽의 ‘직업 탐험하기’-교과서 읽어보기 | 3교시 (10:40~11:25) | 수학 | 1. <생각열기> 풀기 : 교과서 170쪽 2. 예각의 삼각비의 값 : 교과서 170~172쪽 | * e학습터 동영상 시청을 통해 내용 이해하기 1. 주제: 일반적인 예각에 대한 삼각비의 값은 어떻게 구할까? 2. 주제: 에 대한 삼각비의 값은 어떻게 구할까? 3. 주제: 삼각비의 표는 어떻게 이용할까? 4. 주제: 일반각의 삼각비! 한 변의 길이만 알면 끝 | 1. 171쪽 문제1 풀기 2. 172쪽 문제2,3,4 풀기 *과제 : 173쪽 <스스로 해결하기> 풀기 | 4교시 (11:35~12:20) | 사회 | 인권침해와 구제 | 인권침해와 구제 | 준비물: 교과서, 노트, 펜 | 5교시 (13:30~14:15) | 스포츠 | 1. 줄넘기 강좌 | * e학습터 동영상 시청 1. 주제: 줄넘기 기술 2. 주제: 줄넘기 2단 뛰기 신동 등장! | 줄넘기 100회 해보기 | 6교시 (14:25~15:10) | 보건 | 건강한 식습관 당 지수와 비만 | -식습관의 중요성 -건강한 식습관 관리 -당 지수와 비만 | -나의 식습관을 노 트에 적어보기 -나의 식습관이 잘못되었다면 바꾸 도록 노력한다 | 7교시 (15:20~16:05) | 영어 | Lesson 5 Look Inside You - Listen and Speak 1 (pg. 90) | 1. Listen & Speak 1 대화 듣고 교과서 문제 풀기 2. Listen & Speak 1 대화 듣고 받아쓰기 연습하기 3. 오늘의 표현 확인하기 (설명요청) | 1. Listen & Speak 1 형성평가 풀고 정답 확인하기 |
3학년 원격수업시간표(9.16.수) 교시 (시간) | 과목 | 수업내용 | 콘텐츠 영상 (e학습터) | 학생(활동+과제) + 교사(피드백) | 1교시 (8:50~9:35) | 음악 | 1. 온음과 반음 2. 음정 (장,단음정,완전음정) | *e학습터 동영상 시청하기 -온음과 반음 설명 듣기 -음정 설명 듣기 | 노트 정리 형성 평가 풀기 | 2교시 (9:45~10:30) | 미술 | 종이실루엣에 자연의옷 입히기1 | 제작과정 영상 시청하기 | 종이에 형태 그리고 잘라내서 실루엣 만들기 | 3교시 (10:40~11:25) | 진로 | 자아정체성(2)-내 감정을 책임질 때 찾아오는 자유 | 자아정체성(2)-내 감정을 책임질 때 찾아오는 자유 (18:02) | 활동지-이 영상을 보고 생각나는 자신의 경험을 쓰고, 그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정리해 보기 | 4교시 (11:35~12:20) | 체육 | 네트형 경쟁스포츠 -배드민턴 경기 기능 ( 클리어 기본 동작 ) | 배드민턴 경기 클리어 기본 동작 동영상 | 배드민턴 경기 클리어 기본 동작 이해하고 익히기 | 5교시 (13:30~14:15) | 기가 | 생명 기술의 원리 중 유전자 재조합 기술 | 생명 기술의 원리 중 유전자 재조합 기술 파워포인트 자료 | 1. 공책 준비할 것 2. 파워포인트 자료의 내용을 정리할 것 | 6교시 (14:25~15:10) | 과학 | Ⅴ-2. 발생 (교과서188-189쪽) | e학습터 동영상 시청 * 과학 수업 진행 안내 * (188쪽애니메이션)아기는 어떤 과정을… - 19″ * 수정란이 개체가 되는 과정 – 3′36″ * 발생 정리 - 2′53″ | * 188쪽의 ‘물음’-교과서에 적어보기 * 188쪽의 ‘그림9: 수정과 발생’–과학 공책에 그리기 * 189쪽의 ‘그림10: 사람의 초기 발생 과정’–과학 공책에 그리기 * 189쪽의 스스로 확인하기-교과서에 풀기 |
3학년 원격수업시간표(9.17.목) 교시 (시간) | 과목 | 수업내용 | 콘텐츠 영상 (e학습터) | 학생(활동+과제) + 교사(피드백) | 1교시 (8:50~9:35) | 역사 | 1.제국주의의 등장과 열강의 침탈 | 1.제국주의 동영상을 보면서 예습 복습하기 | 제국주의의 열강 침탈을 정리하기 교과서 내용 정리하기 | 2교시 (9:45~10:30) | 기가 | 생명 기술의 원리 중 세포융합 기술 | 생명 기술의 원리 중 세포융합 기술 파워포인트 자료 | 1. 공책 준비할 것 2. 파워포인트 자료의 내용을 정리할 것 | 3교시 (10:40~11:25) | 국어 | 1.(2)시집 읽고 해석하기-핵심정리 및 문제 풀이 | 노트 핵심제재, 어휘평가, 쪽지시험 풀이 영상(18:36) | 노트 핵심제재, 어휘평가, 쪽지시험 풀이 과제-소단원평가 풀이 | 4교시 (11:35~12:20) | 영어 | Lesson 5 Look Inside You - Listen and Speak 2 (pg. 91) | 1. Listen & Speak 2 대화 듣고 교과서 문제 풀기 2. Listen & Speak 2 대화 듣고 받아쓰기 연습하기 4. 오늘의 표현 확인하기 (대안 묻기) | 1. Listen & Speak 2 형성평가 풀고 정답 확인하기 | 5교시 (13:30~14:15) | 사회 | 근로자의 권리와 보호 | 근로자의 권리와 보호 | 준비물: 교과서, 노트, 펜 | 6교시 (14:25~15:10) | 미술 | 종이실루엣에 자연의옷 입히기2 | 제작과정 영상 시청하기 | 주변 환경을 종이에 대고 사진찍어 완성하기 | 7교시 (15:20~16:05) | 수학 | 1. <생각열기> 풀기 : 교과서 175쪽 2. 삼각비의 활용 : 교과서 175~177쪽 | * e학습터 동영상 시청을 통해 내용 이해하기 1. 주제: 삼각비를 활용한 위성항법 시스템 2. 주제: 삼각비를 활용하여 롯데월드타워의 높이 구하기 3. 주제: 삼각비를 활용하여 길이를 어떻게 구할까? 4. 주제: 길이와 높이는 삼각비에게 맡겨주세요 5. 63빌딩의 높이를 재어라! | 1. 176쪽 문제1, 문제2 풀기 2. 177쪽 문제3 풀기 *과제 : 180쪽 <스스로 해결하기> 1,2,4,5,6번 풀기 |
3학년 원격수업시간표(9.18.금) 교시 (시간) | 과목 | 수업내용 | 콘텐츠 영상 (e학습터) | 학생(활동+과제) + 교사(피드백) | 1교시 (8:50~9:35) | 과학 | Ⅴ-3. 멘델 유전⓵ (교과서190-191쪽) | e학습터 동영상 시청 * 과학 수업 진행 안내 * (190쪽애니메이션)멘델은 어떤 과학적 업적을… - 19″ * 멘델의 유전법칙 - 4′33″ * 우열 관계 - 3′29″ | * 191쪽의 ‘표1: 표현형과 유전자형’-교과서에 풀고, 과학 공책에 그림 그리기 * 191쪽의 스스로 확인하기-교과서에 풀기 * 190-191쪽의 학습 내용 정리-과학 공책에 정리 | 2교시 (9:45~10:30) | 영어 | Lesson 5 Look Inside You - Real-Life Zone (pg. 92) | 1. Real-Life Zone 대화 듣고 교과서 문제 풀기 2. Real-Life Zone 받아쓰기 연습하기 | 1. Real-Life Zone 대화 형성평가 풀고 정답 확인하기 | 3교시 (10:40~11:25) | 기가 | 생명 기술의 원리 중 조직 배양 기술 | 생명 기술의 원리 중 조직 배양 기술 파워포인트 자료 | 1. 공책 준비할 것 2. 파워포인트 자료의 내용을 정리할 것 | 4교시 (11:35~12:20) | 체육 | 배드민턴 경기 기능 (하이 클리어) | 하이 클리어 방법 동영상 | 하이 클리어 기능 이해하고 익히기 | 5교시 (13:30~14:15) | 동아리 | 동아리-함께 읽는 독서의 힘 | 특집 다큐-함께 읽는 독서의 힘(34:10) | 영상 보고 내가 생각하는 독서의 힘은 무엇인지 한 줄 댓글 달기 | 6교시 (14:25~15:10) | 봉사 | -봉사활동 소양교육 -1365자원봉사포털 사용법(봉사실적 나이스 연계) | 1. (사)전라북도자원봉사센터 교육영상 2. 1365자원봉사포털 사용법(봉사실적 나이스 연계) | 수업 후 소감문 네이버폼에 올리기 |
|